All commerce

라이트브라더스, 서울시와 재생자전거 온라인 판매 개시

2022-02-09 < 1 min read

author:

라이트브라더스, 서울시와 재생자전거 온라인 판매 개시

Reading Time: < 1 minute

자전거 전문 플랫폼 라이트브라더스가 재생자전거 온라인 전용관을 오픈하고 판매를 시작했다. 

라이트브라더스는 지난 1월 서울시와 협약을 맺고 재생자전거 온라인 시범판매를 시행한 바 있다. 재생자전거는 서울시 거리 곳곳에 방치된 자전거가 세척, 분해, 수리를 거쳐 재탄생한 상품이다.

서울시에 따르면 2017년부터 5년간 버려진 자전거는 7만9,848대에 이른다. 자치구별 지역자활센터와 연계해 방치자전거를 수거 및 수리해 ‘재생자전거’로 판매하고 있으나, 그동안 마땅한 판로를 찾지 못하고 있던 상황이다.

이에 작년 10월 라이트브라더스는 서울시와 ‘자전거 재생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월부터 보다 쉽게 재생자전거를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창구를 제공하게 됐다. 재생자전거는 평균 10만원 내외에 형성돼 있는데, 출고 당시 고가에 판매되던 자전거도 약간의 수리를 거쳐 저렴하게 판매된다는 점도 매력적인 점이다.

나아가 라이트브라더스는 재생자전거 판매를 점진적으로 확대하며 탄소배출 저감 효과를 극대화 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재생자전거는 소외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서울광역자활센터에서 생산되고, 재생자전거의 판매 수익은 다시 서울광역자활센터 근로자에게 환원된다. 이로써 탄소 배출 저감 효과와 함께 저소득층 생계 지원에도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게 된다.

라이트브라더스 측은 “새 자전거를 만들 때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줄이고,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최소화하는 재생자전거는 지구를 살리고, 자활센터 근로자의 생계를 지원하는 지속가능한 가치소비 수단이다”며 “재생자전거를 계기로 친환경 이동수단인 자전거의 매력을 더 많은 이들이 즐기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재생자전거 상품 정보 확인 및 구매는 라이트브라더스 홈페이지 또는 앱을 통해 가능하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