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네이버-카카오,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소 정보 서비스 제공

2022-02-09 1 min read

author:

네이버-카카오,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소 정보 서비스 제공

Reading Time: 1 minute

네이버는 네이버 검색과 네이버 지도에서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소 정보를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같은날​ 카카오도 모바일 지도앱 카카오맵을 통해 코로나 19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는 기관에 대한 검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다. 

​’고위험군’에 해당하지 않는 ‘일반 감염의심자’는 코로나19 신속항원검사나 자가검사키트 검사에서 양성이 나올 경우 유전자증폭(PCR)검사를 받게 됐다. 네이버는 사용자들이 ‘신속항원 검사소’ 정보를 ‘PCR 검사기관’ 정보와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제공하는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정보’ 등을 활용해 정보를 제공한다.

​네이버검색과 네이버지도에서 ▲신속항원 검사 ▲신속항원 검사병원 등을 검색하면 신속항원 검사를 실시중인 병원 정보를 선별해 확인할 수 있다. 검색결과에서는 ▲PCR 검사기관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등 기관의 유형별로 정보를 선별해 볼 수 있는 별도 필터도 제공한다.

카카오맵은 검색창에서 ‘신속항원검사’를 직접 검색하거나 검색창 하단의 ‘신속항원검사’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 호흡기 진료 지정 의료기관, 호흡기전담클리닉 등 검사 가능한 모든 기관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 검사 기관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카카오맵 ‘신속항원검사’ 기관 검색 서비스는 모바일(안드로이드, iOS) 카카오맵 앱과 모바일 웹, PC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카카오맵을 통해 선별진료소, 잔여백신 실시간 예약 가능 접종처 등 코로나19 관련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