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패션테크 ‘크리스틴컴퍼니’, 15억원 투자 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2022-02-10 < 1 min read

author:

패션테크 ‘크리스틴컴퍼니’, 15억원 투자 유치.. “글로벌 시장 진출”

Reading Time: < 1 minute

패션테크 스타트업 크리스틴컴퍼니가 15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프리시리즈A 투자에는 시리즈벤처스, 네이버 D2SF, 아주IB투자, 경남벤처투자가 참여했으며 총 투자 규모는 15억원이다.

크리스틴컴퍼니는 신발 제조 생태계에 빅데이터와 AI기술을 접목해 혁신적인 제조 인프라시스템을 구축했다.

국내 최초의 온라인 신발 제조 전문 플랫폼을 개발해 경쟁력을 확보하고 실시간으로 국내외 신발 트렌드를 분석, 이를 바탕으로 신규 디자인을 추천하는 기술도 보유했다. 이를 통해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연계하여 신제품을 빠르게 기획하고 생산까지 논스톱으로 진행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크리스틴컴퍼니의 플랫폼을 활용하면 신발 생산 기간을 기존보다 최대 90% 단축 및 제조 원가를 최대 50%까지 절감시킬 수 있다. 

또한 자체 운영하는 프리미엄 슈즈 브랜드 ‘크리스틴’은 국내 패션슈즈 브랜드 최초 에비뉴엘명품관에 입점했으며 온라인 자사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으로 확장, 전년대비 500% 성장을 기록했다. 

이민봉 크리스틴컴퍼니 대표는 “2022년에는 플랫폼 고도화를 이뤄 글로벌 브랜드를 수주하고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양상환 네이버 D2SF 리더는 “크리스틴 컴퍼니는 풍부한 현장 경험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신발 제조 공정 플랫폼을 구축했고, 이는 기존 산업 구조에서는 시간과 비용의 문제로 자체 상품을 만들기 어려웠던 중∙소규모 브랜드, 개인 디자이너 등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며 “더욱 다양한 브랜드와 크리에이터들이 저렴한 비용으로 빠르게 자신만의 신발을 만들어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준상 시리즈벤처스 대표는 “시드 투자 이후 단기간에 많은 성장이 이루어진 점을 긍정적으로 봤다. 향후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테크 기업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 “라고 말했다.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