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웹툰 스튜디오 ‘유주얼미디어’, NHN서 36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2022-03-11 < 1 min read

author:

웹툰 스튜디오 ‘유주얼미디어’, NHN서 36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웹툰·웹소설 제작·유통사 유주얼미디어NHN으로부터 36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2014년 설립된 유주얼미디어는 2015년부터 웹툰 자체 제작 스튜디오를 설립한 후 여성향 웹툰을 제작했고 글로벌 시장을 목표로 웹툰 콘텐츠 기획, 제작, 유통 등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네이버, 카카오페이지, 레진코믹스, 탑툰, 봄툰, 픽코마, 콰이칸, 포켓코믹스 등 국내 16개, 해외 16개의 파트너사와 함께 웹툰을 서비스 중이다.

NHN은 올해 웹툰 플랫폼 ‘포켓코믹스‘를 중심으로 유럽 등 글로벌 시장 공략을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NHN은 한국과 일본, 대만 등에서는 ‘코미코‘로 웹툰 플랫폼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 북미에 이어 올해 상반기 프랑스와 독일 지역 서비스를 ‘포켓코믹스’ 플랫폼을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NHN은 기존 강점을 보였던 여성향 웹툰을 중심으로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우선 ‘코미코 웹툰 제작 스튜디오’를 설립, 100여개의 작품을 자체 제작할 계획이다. 유망 웹툰·웹소설 제작사 투자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유창 유주얼미디어 이사장은 “유주얼미디어는 하나의 콘텐츠 IP를 웹소설부터 웹툰 등으로 다양하게 확장할 수 있는 역량을 가지고 있다”라며 “이번에 유치한 투자 자금으로 NHN이 글로벌 여성향 넘버1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최고의 작품을 지속적으로 제작하겠다”라고 말했다.

[콘텐츠(Contents)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