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자율제어 ‘매크로액트’, 팁스 선정


적응형 로봇 솔루션 ‘마이다이내믹스’ 개발사 매크로액트가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프로그램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로봇 시뮬레이터는 로봇 소프트웨어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기존 시뮬레이터는 모든 궤적을 사람의 계산에 의존하고 부품 교체 시 전체 궤적을 다시 계산해야 해서 효율성이 낮다. 다른 모델의 로봇과 호환을 할 수 없으며, 낮은 오차 허용범위 등 한계를 가진다. 매크로액트는 로봇 솔루션 ‘마이다이내믹스’는 로봇과 주변 환경을 정의하는 시뮬레이터와 강화학습을 진행하는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구성돼 정의, 학습, 배포의 3단계로 동작 개발과정을 처리한다. 이를 활용 시 기존 개발 방식의 6단계 과정 대비 50%의 과정 단축을 통해 기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jaA9ZX u CvC3VP6y65vwj5yNJ qUO fiF3z6 - 와우테일

매크로액트는 이번 팁스(TIPS) 선정을 통해 메타 팩토리와 로봇 자율제어 기술을 융합한 마이팩토리(maifactory) 솔루션을 개발 및 고도화할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생산라인 시뮬레이션은 단순히 외형만 복제하여 애니메이션으로 동작을 표현한다 그러나 마이팩토리는 로봇 시뮬레이터와 마찬가지로 설비의 주요 부품을 모델링해 생산라인의 실제 동작을 시뮬레이션하며 표준화된 데이터와 제어 신경망을 누적하는 것이 큰 장점이다. 누적되는 데이터가 많아질수록 서비스의 품질은 높아지고 낮은 비용으로 최적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

강의혁 매크로액트 대표는 “공장의 정교한 시뮬레이션이 가능해지면 생산량 예측과 예지보전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의 테스트베드가 돼 데이터수집은 물론 학습모델 개발 등 활용도가 매우 높아진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