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Enterprise Funding

오프라인 방문객 분석 ‘메이아이’, 15억원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2022-04-20 < 1 min read

오프라인 방문객 분석 ‘메이아이’, 15억원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AI를 통해 오프라인 공간의 방문객 데이터를 분석하는 스타트업 ‘메이아이’가 15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신규 투자자로 참여한 빅베이슨캐피탈이 리드하였으며, 퓨처플레이이랜드리테일은 팔로온 투자로, 더인벤션랩은 신규 투자로 동참했다.

메이아이는 CCTV를 통해 오프라인 공간의 방문객 행동 패턴을 데이터화하는 ‘매쉬’를 서비스 중에 있다. 매쉬는 매장 관리자가 직접 눈으로 파악해야 했던 고객 정보를 객관화·자동화하여, 본사 및 점주들이 데이터 기반으로 전략·기획에만 집중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특히, 추가 장비 설치 없이 오직 기존 CCTV만을 활용한 데이터 수집이 가능해, 고객이 손쉽게 매쉬를 도입할 수 있는 특장점을 가졌다. 방문객의 전신 이미지를 다 사용하는 기술을 통해 마스크 등으로 인한 얼굴 가려짐에도 손쉬운 분석이 가능하다.

메이아이는 최근 재식별화(re-identification)을 활용해 매장 내 고객 여정을 추적하는 기술을 개발해냈고, 이를 이용해 방문객의 동선 파악, 세그먼트 분석, 전환율 분석 등의 기능을 고객사에 제공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빅베이슨캐피탈 홍선기 책임심사역은 “매쉬는 오프라인에서 발생하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솔루션 중 가장 구체적이고 많은 데이터를 수집하는 고도화된 솔루션”이라며, “매쉬가 가진 행동 데이터로 다양한 수익구조의 실현 및 확장 가능한 판매 모델의 완성을 기대할 수 있고, 고객사들은 이를 통해 국내외 시장에서 규모 있는 성장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투자 취지를 밝혔다.

메이아이 박준혁 대표는 “메이아이의 궁극적인 비전은 오프라인을 ‘똑똑하게’ 만드는 것이고, 매쉬는 이를 위해 당연히 사용해야 하는 제품이 되고 싶다. 이 제품을 시작으로 온/오프라인의 데이터 통합을 넘어, 오프라인 공간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만들어낼 것”이라고 투자 유치의 소감을 밝혔다. 이어서 “투자 유치를 기반으로 올해 2분기에 30개 이상의 고객사 추가 확보와 온/오프라인 연동 MVP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며 빠른 성장의 포부를 전했다.

[인공지능(AI)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