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커머스 데이터 분석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팁스 선정

2022-05-12 1 min read

author:

커머스 데이터 분석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 팁스 선정

Reading Time: 1 minute

커머스 데이터 분석 자동화 솔루션을 제공하는 라플라스테크놀로지스(이하 라플라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투자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팁스 선정 과정에서 ‘라플라스 애널리틱스’의 기술 역량 및 시장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는 커머스 기업의 데이터를 통합해 분석해주는 솔루션이다. 웹에서 카페24,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쿠팡, 아임웹 등의 커머스 데이터를 연결하면 시각화된 AI 대시보드를 자동으로 생성한다. 이 대시보드를 통해 비즈니스의 문제점을 진단받고, 동종업계 대비 자사 서비스의 성과를 객관적으로 비교할 수 있다.

현재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는 고객사는 170여 곳으로 총 거래액은 약 3,500억 원을 돌파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커머스 중소기업(SMB)의 스케일업을 지원하며 커머스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 업계에서 돋보이는 성장을 이어나가고 있다.

투자사 및 기업 파트너들도 라플라스의 데이터 분석 기술 역량와 성장성을 주목하고 있다. 라플라스는 창업 9개월 만에 매쉬업엔젤스, 롯데벤처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한 데 이어, 지난 12월 네이버 D2SF로부터 추가 투자도 유치했다.

박병민 라플라스 대표는 “국내 커머스 중소기업(SMB) 사업자들이 라플라스 애널리틱스를 활용해 데이터 기반 사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사업 방향을 집중할 예정”이라며 “내년부터는 글로벌 진출을 준비하는 한편, 급성장하는 SMB를 빠르게 파악해 브랜드 애그리게이터 연계, 금융 투자 비즈니스 등으로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라플라스는 프로덕트 고도화 및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테크, 프로덕트, 비즈니스 등 전 직군 채용 중에 있다. 

[커머스(Commerce)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TIPS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