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과기정통부, ‘ICT 유니콘 육성사업’에 15개 기업 선정

2022-05-23 < 1 min read

author:

과기정통부, ‘ICT 유니콘 육성사업’에 15개 기업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올해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미래 유니콘 기업 15개를 선정, 육성한다. 과기정통부는 최근  2022년 글로벌 ICT 미래 유니콘 육성사업에 최종 선정된 15개 기업을 발표했다.

2020년부터 시작된 유니콘 육성사업은 ICT 융·복합 분야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해 해외진출, 자금(투·융자) 제공 등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최종 선정된 15개 기업은 ▲노타 ▲랩앤피플 ▲로제타텍 ▲링글잉글리시에듀케이션서비스 ▲베스텔라랩스테이폴리오시큐레터 ▲아토리서치 ▲웨인힐스브라이언트에이아이 ▲인포웍스 ▲인피닉 ▲키튼플래닛 ▲포에스텍 ▲한패스 ▲호전에이블 등이다.

선정 기업은 신용보증, 투자유치 연계, 이행보증보험 지원, 해외현지보육프로그램 등을 지원 받게 된다.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신용보증기금,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KTOA), 본투글로벌센터, 서울보증보험 등 유관기관과 민·관 협력을 통해 진행된다.

특히 신용보증기금은 3년간 최대 100억원의 신용보증을 지원한다.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는 벤처캐피탈(VC)의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한다. 본투글로벌센터는 제품 현지화 및 상담 등을 통해 해외진출 역량을 강화한다.


송상훈 과기정통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ICT 분야 국내 유니콘 기업이 전체 유니콘 기업의 77.8%를 차지하는 등 정보통신기술(ICT)은 제2벤처붐 도래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잠재력 있는 정보통신기술 분야 유망기업들이 미래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했다.

[정부(Government) 지원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