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lockchain

이아이디, 스카 프로젝트 인수 “글로벌 NFT시장 진출”

2022-05-23 1 min read

author:

이아이디, 스카 프로젝트 인수 “글로벌 NFT시장 진출”

Reading Time: 1 minute

코스피 상장사인 이아이디타키온비앤티스카(SCAR) 프로젝트를 인수해 글로벌 NFT시장에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인수금액은비공개다. 

김성규 이아이디 대표는 “블록체인 전문가 강덕호 대표가 리더로 이끄는 Secret Council of Alien Rulers(이하, SCAR) NFT프로젝트를 인수하여 NFT 사업부를 신설했다”라며 “새로운 사업의 단기적인 목표와 중장기적인 미래 비전을 가지고 함께 사업을 꾸려나갈 블록체인 전문가들과 함께 해서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강덕호 대표는 NFT 사업부 대표이자 총괄 본부장으로서 이아이디의 NFT사업을 총괄 리드하게 된다.

강덕호 대표는 “이아이디에 합류하게 되어 기쁘다”며 “MZ의 젊은 감각과 블록체인 사업의 깊은 노하우, 특유의 추진력으로 이아이디의 NFT사업을 북미 시장을 타겟으로 빠르게 성장시켜 나가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신설한 NFT사업부에는 강덕호 대표를 중심으로 전 삼성블록체인 글로벌 사업부 리드 David Ham이 글로벌 리드로, 외계인과 UFO의 최고전문가인 맹성렬 우석대학교 교수 등 NFT사업 경험과 글로벌 역량을 지닌 인재들이 대거 합류한다.

특히, NFT사업부는 SCAR NFT 프로젝트와 NFT 엑셀러레이터의 비즈니스를 수행하게 된다. SCAR 프로젝트는 ‘SCAR’라는 외계인 종족이 지구로 내려와 네안데르탈인이었던 인류를 강제로 지적 생명체인 호모사피엔스로 진화 시켰고, 인류를 멸망 시키러 지구로 침공 중이다는 세계관을 가지고 북미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OTT 애니메이션 제작, NFT제작 등의 로드맵을 실행 중이다.

NFT엑셀러레이터는 대기업이나 브랜드사들과의 콜라보를 통해 NFT를 초기 투자, 기획부터 NFT 발행, 글로벌 판매에 이르기까지 토탈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이아이디의 NFT사업의 생태계를 글로벌로 확장하기 위한 중요한 플랫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성규 대표는 “지금 국내 NFT프로젝트들은 한국에만 국한되어 확장성이 부족하다. 지금의 NFT 시장규모 중 35%이상의 시장을 점유하는 곳이 북미”라며, “이아이디의 NFT사업부는 강덕호 대표와 글로벌 인재들의 영입을 통해 북미 시장을 공략해 NFT성공 사례들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인수합병 소식 전체보기]


[NFT(대체 불가 토큰)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