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people

뮤직카우, 카카오페이·토스·쿠팡 출신 김남진 CISO 영입

2022-05-24 1 min read

author:

뮤직카우, 카카오페이·토스·쿠팡 출신 김남진 CISO 영입

Reading Time: 1 minute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이용자 보호 및 정보보호체계 강화를 위해 카카오페이, 토스, 쿠팡, 골드만삭스, 노무라증권 등 국내외 규모급 기업 출신 김남진 CISO(정보보호최고책임자)를 영입했다고 24일 밝혔다.

김남진 CISO는 연세대학교 정보대학원 금융정보보호학 석사를 졸업했으며, 노무라증권, 골드만삭스 등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금융사에서 인프라 시스템 개발 및 기술·운영리스크 관리자로 10년 이상 근무한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후 쿠팡에서 핀테크 보안·개인정보 및 IT 인프라 책임자를, 토스증권과 카카오페이에서는 CISO로 재직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이커머스 및 빅테크 금융기업들의 서비스 보안 및 정보보호체계 구축 업무를 총괄했다.

김남진 CISO는 뮤직카우에서 새롭게 신설된 정보관리본부 본부장으로서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위한 IT 성장 전략 마련 및 이용자 보호를 위한 서비스 보안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전담 조직을 구성하고 효과적인 정보보호체계 구축과 보안시스템 운영 고도화를 통한 보안 신뢰성과 안전성을 제고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뮤직카우 서비스 이용자 보호 강화를 위해 조직된 정보관리본부에는 김남진 CISO 뿐만 아니라 최근 보안·인프라 및 네트워크 전문가, 시스템 엔지니어, 화이트 해커 등 우수한 이력과 역량을 갖춘 전문인력들이 잇따라 합류했다. 뮤직카우는 앞으로 필요 인력을 지속 채용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뮤직카우 측은 “앞으로도 뮤직카우는 이용자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두고 제도 및 시스템 강화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또한 계속해서 K-콘텐츠를 기반으로 문화 산업 활성화와 창작자 지원에 힘쓰며 아티스트와 팬, 대중이 소통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핀테크(Fi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