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50억 규모 ‘인천혁신모펀드’ 출자사업 운용사 모집


인천시 예산으로 운영되는 인천혁신모펀드의 위탁 운영사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인천 관내 우수 창업기업 육성 및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인천 혁신모펀드 2022년 상반기 출자사업’의 운용사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총 50억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출자사업은 지식재산과 청년창업, 벤처기업 등 3개 분야에 해당하는 우수 창업기업을 발굴하며,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 최소 3개 이상 최대 5개 이하의 투자사를 선발하여 출자를 진행할 예정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이번 출자사업을 통해 최소 550억원 규모의 투자조합을 결성할 예정에 있으며, 이 중 출자금액의 3배수인 150억원 이상의 관내 투자를 위한 투자재원을 확보할 예정이다.

wowtale.net 1 39 - 와우테일

이번 출자사업의 지식재산 분야의 주요 투자대상은 우수한 지식재산을 보유하고 있거나 보유할 예정에 있는 창업기업이며, 청년창업 분야는 청년 대표 또는 임직원의 50%가 청년으로 구성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벤처기업 분야는 벤처창업특별법에 의거, 7년 이내 벤처기업의 투자를 바탕으로 각 분야별 우수 창업기업의 성장기반을 마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신규 고용 창출을 도모할 예정이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관계자는 “출자사업 통합공고를 통해 우수한 투자사의 관심을 유도하고 원활한 투자조합 결성을 하는 데 의의를 두고 있다”며, “지속적인 출자사업을 통해 우수한 투자가 인천을 중심으로 활동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조성하고 관내로 유인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 고 전했다.

인천혁신모펀드는 인천광역시가 인천광역시 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하여 4년간 600억원의 재원을 투입하는 사업으로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대행 운영하고 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