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비건식 원료 ‘분말 두유’ 제조 ‘휴밀’, 씨엔티테크서 투자 유치

2022-06-30 < 1 min read

author:

비건식 원료 ‘분말 두유’ 제조 ‘휴밀’, 씨엔티테크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비건식 원료로 활용 가능한 ‘분말 두유’ 제조 기업 휴밀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이번에 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휴밀은 두유의 분말화 공정을 대폭 줄인 핵심 제조 기술로 특허를 받았고, 동 기술을 활용해 자체 브랜드인 ‘가루선생’을 론칭, 운영 중이다. 

‘가루선생’의 제품들은 콩의 물성과 영양을 유지한 분말에 물만 섞으면 어디서나 손쉽게 두유를 만들 수 있는데, 화학 첨가물 없이 100% 식물성 자연 원료로 구성된 성분이 특징이다. 또한 식물성 단백질로서 음료, 제과, 빙과를 비롯해 비건식 뿐만아니라 다이어트식, 영유아식, 고령식 등 다양한 식품군의 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액상 대비 4배 긴 유통기한과 현저히 낮은 중량 덕에 보관 및 이동에도 용이하다. 현재는 자사 커머스를 통해 흑임자, 단호박, 말차, 쑥, 딥초코, 옥수수, 인절미 등 다양한 맛으로 판매 중이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건강, 친환경, 윤리적 가치 등을 내세운 ‘비건’과 ‘푸드테크’ 시장은 현재 전 세계 20조 원 규모로 매년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휴밀은 식품 원료부터 R&D 사업을 통해 제품 개발과 유통까지 직접 진행하는 점과 비건 시장의 독보적 경쟁 우위를 갖춘 자체 기술력으로 미래 성장성 또한 밝다고 판단해 이번 투자를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열심히 듣고 성실히 씁니다.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