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wowtalk

[스타트업 투게더] 지친 현대인을 위한 홈요가 코칭, 더라피스 ‘웰리’

2022-07-05 4 min read

author:

[스타트업 투게더] 지친 현대인을 위한 홈요가 코칭, 더라피스 ‘웰리’

Reading Time: 4 minutes

[편집자주] 와우테일은 넥스트프레임과 함께 투자유치를 원하는 스타트업과 투자자를 연결하는 인터뷰 프로젝트 ‘스타트업 투게더‘를 제공합니다. 출연을 원하는 스타트업 및 기관은 여기에서 신청하세요.

  • 현재 투자유치 단계 : 프리시리즈A 
  • 투자유치 목표 금액 :  12억원
  • 투자유치 희망 시기 :  2022년 7월
  • 투자유치내역 : 2021년 10월 / 더인벤션랩/ 시드 

1인 가구 증가, 온라인 쇼핑, 유튜브 등 1인 홈미디어 시장 성장 등에 힘입어 모든 것을 집 안에서 해결하는 홈족(home+族)이 대중화됐다. 홈퍼니싱·홈카페·홈요가·홈쿡·홈캉스·홈트레이닝 등 스마트 기기의 발달과 함께 코로나19로 이같은 경향은 더욱 보편화됐다. 

코로나19로 부족해진 운동량을 홈트레닝을 통해 채우는 ‘홈트족’도 적지 않다. 코로나19를 타고 폭발적으로 증가한 홈트 시장에 더라피스는 조금 더 특별한 서비스로 홈코칭 요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만고만한 홈요가 서비스들이 경쟁하는 가운데 더라피스의 ‘웰리‘는 다양한 수업 시간대와 커리큘럼, 디테일한 코칭으로 성장세를 이어왔다. 요가강사의 동작을 여러 각도에서 촬영한 사진을 바탕으로 자체수업영상을 제작하고 보이스코칭을 결합해 엔데믹 이후 홈요가 산업의 부진 속에도 매출이 증가하는 괄목할 성적을 기록했다. 

배재호 대표

2020년 10월 론칭한 웰리는 엄격한 검증과 절차를 통해 강사를 채용,  ‘오프라인보다 더 꼼꼼한 선생님의 코칭’으로 입소문을 타고 요가 라이브 코칭 분야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2000여개의 모듈영상 시퀀스를 수업 전에 조합해 수업 시간에는 강사가 동작 시범을 보이는데 들이는 노력과 시간을 줄여 수강생의 자세를 코칭하는데 집중한다는 점이 차별점으로 꼽힌다. 

동남아 리조트의 웰니스 스파를 소개하는 사업을 꾸렸다 코로나19로 피봇한 배재호 대표는 그동안의 경험을 살려 온라인만으로는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한다는 계획이다. 

배재호 대표는 “온라인 요가 코칭 사업 모델에서 더 나아가 회원들을 대상으로 프라이빗 요가 & 액티비티 클럽을 다각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사이판 프리다이빙 클럽, 양양 서핑 클럽, 하와이 서핑 트립 등 온오프라인을 믹스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제공해 사업 영역을 확장하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김찬현 COO

현대인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웰니스 제안 

경험 산업은 플랫폼 비즈니스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제는 직접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하는 컨시어지서비스 시대가 왔다고 생각합니다.

바쁜 현대인들의 점점 늘어나는 정신적, 신체적 스트레스에 비해, 이를 상시적으로 해소하고 에너지를 충전하기 위해 건강한 액티비티(요가, 명상, 다도, 프리다이빙 등)를 지속하기는 쉽지 않은데요. 나에게 딱 맞는 시간이나 정보를 찾기도 어렵고, 찾았다고 하더라도 직접 체험해보기 전까지는 그 정보를 신뢰하기 어렵습니다.

웰리는 누구나 능동적이고 균형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도록,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입문하고 지속할 수 있는 만족도 높은 고품질의 온.오프라인 웰니스 액티비티를 개발하고 제공합니다.

온오프믹스로 지속가능한 액티비티 제공

매일 매일의 건강한 루틴은 온라인 라이브 요가 코칭을 통해서, 오감을 깨우는 특별한 체험은 프리다이빙, 백패킹, 서핑 등 오프라인의 다양한 액티비티를 통해서 진행될 수 있도록 만들어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요가가 다양한 웰니스 활동의 많은 요소가 이미 들어가 있는 중심적인 활동이라고 보고, 요가를 중심으로 온.오프의 다른 액티비티와 결합하는 방식으로 연계성을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프리다이빙에 온라인 요가가 결합되거나, 백패킹/캠핑에서 프로그램에 모닝 요가 프로그램이 포함되는 등의 시도를 하고 있고 매우 호평을 받고 있고요. 또한 다양한 상품 간의 연결고리로서 강사 또는 웰리팀원이 커뮤니티 리드로 고객들이 여러 활동을 순환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촉진하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온오프믹스로 시간과 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갈수 있게 모든 진행과정의 사용자 경험을 데이터적으로 트레킹해 퀄리티 컨트롤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커뮤니티를 적극 활용하여 고객과 함께 서비스 디벨롭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데이터 트래킹을 효과적으로 할수있는 요가모듈시스템& 액티비티 설문을 병행하고 사용자 신체/심리정보 및 수업과정에서 쌓인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할수 있는 CRM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웰리루틴 라이브 요가 코칭은 강사가 미리 여러 각도에서 촬영된 2000여개의 모듈영상 시퀀스를 수업 전에 조합해두고, 수업 진행시에는 이를 재생함과 동시에 수강생의 자세를 보고 보이스 코칭하는 데 집중하는 방식인데요. 선생님이 직접 자세를 취하지 않고 코칭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오프라인보다 훨씬 높은 빈도로 자세하게 지도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액티비티 프로그램은 서비스 런칭 전에 체계적인 사전수요 조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실제 운영시에 체험 전후로 고객이 자연스럽게 피드백과 사용자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도록 CRM 서비스를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

24시간 시간장소 구애없이 실시간 라이브 수업 구현

새벽 6시부터 밤 12시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요가원으로 주 100회실시간 라이브로 수업합니다. 오프라인보다 더 체계적이고 디테일한 피드백이 가능한 온라인 수업 시스템과 고객관리 시스템에 기반한 웰리스 오프라인&여행 제품 등을 제공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웰리루틴 라이브 요가는 각자 편한곳에서 오롯이 나의 움직임에 집중하며 요가 강사의 코칭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새벽 6시부터 밤 12시까지 주 100타임 수업 중 편하는 시간을 골라들을 수 있으니 루틴을 만들기에는 최적의 서비스로, 현재 명실상부 규모와 질 면에서 모두 1위인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향후에는 정해진 멤버들끼리 함께 응원하며 성장하는 프라이빗 요가 & 액티비티 클럽을 다각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다음 달에는 내 근골격 운동센터 EM Power와 함께하는 교정 클럽, 싱잉볼과 함께하는 명상 요가, 산전.산후 요가 클럽 프로그램이 런칭 예정되어 있습니다.

액티비티 클럽으로는 프리다이빙 클럽, 여름에는 낙동정맥 라벤더 팜으로 떠나는 백패킹 클럽과 양양 서핑 클럽을 오픈할 계획입니다. 또 사이판 프리다이빙과 하와이 서핑 트립도 자체 운영합니다. 

50만 고객을 타깃한 웰니스 서비스

웰니스에 대한 이해와 경험이 있는 국내 대상자를 타깃으로 몸과 마음에 둘다 밸런스있는 삶을 추구하고 필요로하는 핵심 고객 50만명에서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50만 웰니스 고객층에 라이브코칭과 액티비티클럽 상품으로는 일정마진을 추구하지만, 열성고객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대중들의 웰니스에 대한 기대와 욕구를 적극적으로 자극할 예정입니다. 웰니스 시장을 패션 시장과 유사하다고 생각합니다. 브랜드와 팬덤 확보를 통해 VOD콘텐츠와 패션&제품에서의 고도의 브랜드 수익화를 이끌어내려고 합니다. 

온라인 라이브 코칭 서비스는 일정한 기간동안 정해진 회차의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수강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1회 판매가는 16,000원이며, 웰니스 액티비티 클럽의 경우 기수제로서 일정한 기간동안 원하는 빈도와 강도의 체험을 할 수 있도록 기수 단위로 참여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웰리는 주 수업 100개를 운영하며 온라인 라이브 코칭 분야 규모 1위를 지키고 있습니다. 아모레퍼시픽, 위워크, GS홈쇼핑, 토스 등 국내 유수기업에 B2B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3번의 성공적 창업 경험이 있는 대표와 조직구성과 운영에 높은 경험을 가진 이사, 웰니스 분야 및 서비스디자인에 전문적인 경험이 있는 팀원이 모여 웰니스 시장의 혁신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투게더(Startup Together) 인터뷰 전체 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2 Comments
  1. […] [스타트업 투게더] 지친 현대인을 위한 홈요가 코칭, 더라피스 ‘웰리&#82… […]

  2. […] [스타트업 투게더] 지친 현대인을 위한 홈요가 코칭, 더라피스 ‘웰리’ [SNU 유니콘] 소싱·판매·정산·관리까지 한번에…AI 쇼핑 자동화 ‘지유오투’[스타트업 투게더] 진로 고민의 해결사, AI 입시 컨설턴트 ‘메이저맵’ [스타트업 투게더] ‘모빅랩’, 초음파 음향 데이터 분석 통한 설비 고장 진단 […]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