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의료 인공지능 ‘루닛’, 코스닥 상장.. “첫날 상한가 마감”

2022-07-21 < 1 min read

의료 인공지능 ‘루닛’, 코스닥 상장.. “첫날 상한가 마감”

Reading Time: < 1 minute

의료 인공지능(AI) 기업 루닛이 21일 오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상장기념식을 마치고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입성했다. 증기 침체기임에도 불구하고 루닛은 상장 첫날 상한가를 기록했다.  

루닛은 2013년 설립된 의료AI 기업으로, 대표 제품은 암 진단을 위한 AI 영상분석 솔루션 ‘루닛 인사이트(Lunit INSIGHT)’와 암 치료를 위한 AI 바이오마커 플랫폼 ‘루닛 스코프(Lunit SCOPE)’가 있다.

루닛은 GE헬스케어, 필립스, 후지필름 등과 같은 글로벌 메이저 의료기기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전 세계 600여 개 이상의 의료기관에 AI 영상분석 솔루션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AI 바이오마커 개발을 위해 가던트헬스(Guardant Health) 등 글로벌 생명공학 기업들과 공동연구 협약을 맺고, 면역항암제의 치료 효과를 높이기 위한 암 치료 영역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루닛은 이번 상장으로 의료환경에 새로운 역사를 여는 글로벌 의료AI 기업으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공모자금은 연구개발(R&D)에 투자해 최고 성능의 다양한 인공지능 제품 개발에 힘쓰고, 해외시장 판로 확대에도 과감히 투자해 글로벌 시장에서 루닛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예정이다.

루닛 서범석 대표는 “코스닥 시장에 성공적으로 입성하기까지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루닛의 성장 가능성을 믿고 투자해 주신 모든 분들이 만족할 만한 외형 성장과 내재 가치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상장에 임하는 포부를 밝혔다.

[medical AI 소식 전체 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