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디지털 영농 기반 바이오 소재 개발 ‘데이젠’, 씨엔티테크서 투자 유치

2022-09-13 < 1 min read

author:

디지털 영농 기반 바이오 소재 개발 ‘데이젠’, 씨엔티테크서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디지털 영농 기반, 바이오 소재 개발 기업 주식회사 데이젠씨엔티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데이젠은 국산 천연물로부터 기능성 소재를 연구 개발하고 있는 벤처기업으로, 근감소예방 및 운동수행능력 향상용 조성물에 대한 기술과 인지기능개선 및 치매예방을 위한 귀리 추출물의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국농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우수기술(T3등급)을 인정받았다. 

21년 4월에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주관 ‘지초복합물을 활용한 건강기능식품 개발’ 국책과제(3년간 8억원)에 선정됐으며, 21년 12월 농촌진흥청 주관 ‘국산 쌀귀리의 건강식품 소재화를 위한 실용화 모델 개발’ 국책과제(3년간 12억3천만원)에 꼽혔다. 

씨엔티테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2022 ‘주스(주목적 펀드 – 스타트업 연계)’ 지원사업을 통해 현재 데이젠의 사업모델 고도화 및 투자 역량 제고를 돕고 있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기능성 건강 식품시장은 21년도 기준 전 세계 210조원 규모로 매년 성장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데이젠은 기능성 식품 시장 중에서도 실버층을 타깃으로한 근감소 억제, 인지력 개선, 관절 건강에 특화된 소재를 보유, 개별인정형소재 등록을 위한 임상 단계에 진입했으며, 이에 필요한 천연 원료 재배 방법을 표준화하고 국내 농가와 계약재배를 통한 농민 소득 향상에도 이바지하는 등 한국 농업 발전과 바이오 소재의 미래 성장성을 판단해 이번 투자를 결정하게 됐다”고 밝혔다. 

[건강기능식품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