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wowtalk

[국내 진출 해외 창업팀] 지루한 시험은 이제 NO, 게임으로 공부하는 ‘락픽게임즈’

2022-11-08 4 min read

author:

[국내 진출 해외 창업팀] 지루한 시험은 이제 NO, 게임으로 공부하는 ‘락픽게임즈’

Reading Time: 4 minutes

[편집자주] 와우테일은 해외 창업팀의 국내 진출을 돕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2022(K-Startup Grand Challenge 2022)’의 우수 창업팀을 만났다. 이들은 오는 16일 국내 데모데이를 통해 투자자를 만날 예정이다. 

  • 투자유치 단계 : 프리 시드 
  • 투자유치 목표 금액 : 1,000,000 USD 
  • 투자유치 희망 시기 : 2023년 4월 

게임이 아닌 분야에 게임이 가진 재미 요소를 접목시킨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이 코로나19로 가속화됐다. 비대면 이 주류를 이루면서 미디어 등을 이용한 게이미피게이션이 광범위하게 적용된 가운데, 교육은 가장 활발한 접목이 이뤄지는 분야로 꼽힌다. 

교육에 게임을 더하는 흥미진진한 방식으로 학생들이 보다 재미있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콘텐츠와 보상형 교육 게임 콘텐츠, 게임 공간 속에서 시험 문제를 풀어나가는 콘텐츠 다양한 방식이 등장했다. 중독 문제로 기피됐던 게임의 순기능인 집중력, 성취욕 등을 활용해 학습과 교육, 나아가 시험의 영역으로 발전하고 있다. 

Tash Jamieson CEO

락픽게임즈(Lockpick Games)’는 수험생들이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어드벤처 비디오 게임을 만드는 스타트업이다. 스트레스를 유발하고 고비용이 발생되는 기존 시험평가 시스템에 게임을 도입, 보다 즐겁고 능동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한다. 롤플레잉 게임의 형태와 유사한 오락성을 갖춘 대신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시험 연습 문제에 답을 하도록 유도해 학습의욕을 고취시키는 방식이다. 

고등학교 입시 및 장학금 시험을 위한 수학, 일반 사고 및 언어 능력을 다루는 게임을 선보인 락픽게임즈는 11월 TOEIC, IELTS 및 TOEFL Junior 제품을 출시, 서비스 영역을 확장한다.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거나 영어 능력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수백 가지의 테스트 문항을 개발해 개인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한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의 ‘K스타트업 그랜드 챌린지 2022(K-Startup Grand Challenge 2022)’에 선정돼 빅뱅엔젤스의 보육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락픽게임즈는 국내에 진출해 전통적인 주입식 교육이 주는 압박감을 해소할 새로운 교육 방안을 제시할 계획이다. 

우리 팀이 해결하려는 문제점이 무엇입니까? 

표준화된 시험은 세계적인 필수 요소입니다. 전 세계 15억 명의 거의 모든 학생이 일생에 한 번 이상 표준화된 시험을 치러야 하며 이 시험의 결과는 많은 학생들의 삶을 변화시킵니다. 

그러나 현재의 표준화된 시험을 준비하는 방법들은 지루하고 비용이 많이 들고 구식이며 학생들의 삶에 불필요한 스트레스들을 유발합니다. 

우리는 어떤 방식으로 이 문제를 해결합니까? 

우리는 학생들이 다가오는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어드벤처 비디오 게임을 만듭니다. 우리의 게임은 ‘파이널 판타지’같은 고전적인 롤플레잉 게임의 형태와 느낌을 가지고 있지만, 학생들이 게임을 진행하기 위해 시험 연습 문제에 답을 해야 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Lockpick Games를 사용하는 학생들은 또한 더 똑똑하게 공부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학생 대시보드는 학생이 성과가 낮은 과목과 주제를 정확히 인지하고 점수 향상을 위한 복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는 경쟁사에 비해 우리의 경쟁력은 무엇입니까? 기술적인 장점이 무엇입니까? 

락핏게임즈(Lockpick Games)는 간편하고 유연한 게임 플랫폼을 사용합니다. 학생, 학부모 및 교사는 거의 모든 시험 개정판을 당사 플랫폼에 업로드하여 맞춤형 학습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희의 이런 게임 플랫폼은 또한 업계 평균보다 훨씬 빠르게 새로운 게임을 만들 수 있으므로 거의 모든 학생의 게임 취향에 맞는 옵션의 라이브러리를 가질 수 있습니다. 학생은 공부할 시험을 선택하고 원하는 게임 플레이나 테마와 결합하여 자신만의 완벽한 학습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제공하는 제품/서비스는 무엇인가요? 현재 상태는? 

현재 개인 고객들은 고등학교 배치 및 장학금 시험을 통과하는 데 사용되는 수학, 일반 사고 및 언어 능력을 다루는 게임 ‘마블 맨션: 선택적 고등학교 테스트’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올해 11월에 TOEIC, IELTS 및 TOEFL Junior 제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 제품들에는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거나 영어 능력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자 하는 학생들을 위한 수백 가지의 시험 준비 질문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Marble Mansion은 힌트와 팁, 추가 지원을 원하는 학생들을 위한 자격을 갖춘 교사와의 연결을 포함한 연습 문제 라이브러리 또한 제공합니다. 

B2B2C 고객의 경우, Lockpick Games는 학생들에게 완전히 맞춤화된 학습 게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우리 제품/서비스가 겨냥하는 시장 크기는 얼마나 됩니까? 우리의 핵심 타깃 고객은 누구입니까? 

향후 3년 이내에 TOEIC, TOEFL, IELTS, NAPLAN 및 SAT 시험을 중심으로 연간 800만 사용자를 이끌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또 주로 자녀가 해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부모님에게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2,010억 달러 규모의 사교육 산업에 중점을 둔 교사 및 교육 기관을 위한 B2B 옵션이 있습니다. 운영을 확장하고 싶어하는 교육 기관들을 중심으로 학생들에게 실시간 교육 옵션을 제공합니다. 

한국 시장에 진출하게 된 이유는? 한국 시장에서 무엇을 하려고 합니까? 

한국 학생들은 표준화된 시험에서 높은 성적을 낸 이력이 있습니다. 그러나 많은 부모들은 주입식 교육과 압박감을 주는 학원 환경이 학생들에게 끼치는 좋지 못한 영향들을 점점 인식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구식 학습 환경이나 학원에 집중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교육 방안을 제공합니다. 학부모에게 다가오는 시험을 위해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도록 계속 격려하고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며, 학부모와 학생 모두 지속적으로 연습을 하거나, 교과서를 통해 공부하거나, 스트레스를 주는 학원에 출석해야 함으로써 오는 스트레스를 없애줍니다. 

우리의 비즈니스 모델은 무엇입니까? 

게임은 99,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우리의  플랫폼을 통해 무제한으로 질문들을 공부 할 수 있으며, 개인 과외 수업을 위한 업그레이드 옵션도 구비하고 있습니다.  교사들을 위한 맞춤형 학습 게임들은 학생들의 수와 게임 내에서의 맞춤형 콘텐츠의 양에 따라 가격 책정이 되는 모델입니다. 

그 동안 우리 팀의 성과는 무엇입니까? 특히 한국 시장 진출의 성과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학생 단체 AIESEC Korea와 저희의 제품을 3주간 사용하여 학생들의 실력 향상과 진행 상황을 정확하게 모니터링하기로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AIESEC Korea는 한국의 9개 이상의 대학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과 함께 저희의 TOEIC Junior 제품을 사용할 미국 튜터링 회사인 NaoNow와 파일럿 프로그램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NaoNow 교사는 일대일 과외 수업 이외의 부가적인 학습 준비로 학생들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우리 팀의 경쟁력은?

다른 학습 모험 게임과 달리 우리는 학생, 교사 및 교사를 위해 완전히 유연하고 맞춤화된 학습 경험을 만들어줍니다. 이를 통해 교사는 학생을 위한 원하는 커리큘럼을 정확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또한 학습 과정을 자신이 좋아하는 게임과 연관되어있고 그러므로 더 오래 공부하고 집중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와 걱정보다는 다가오는 시험을 위한 학습 과정에 친숙하게 느낍니다. 우리는 업계 평균보다 약 3배 빠른 속도로 새로운 게임을 출시하고 구축하는 방법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 게임은 또한 학습 요구를 충족시키는 표준화된 시험을 준비하기 위한 공부법이 다양하지 않은 신경다양성 학생들에게 완벽하게 적합합니다. 

현재 한국 시장 진출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입니까?

TOEIC과 TOEFL Juinor 제품의 조기 고객 모집(Marble Mansion을 사용하여 점수가 향상되지 않은 학생들에게 83,000원 상당의 무료 과외 수업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또 학생들의 학습 결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학습 게임을 제공하고자 희망하는 학원, 고등학교 또는 대학교에 락픽게임즈를 소개하고 알리는 것입니다. 

[K-Startup Grand Challenge 2022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