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클래스101, 글로벌 구독 플랫폼 통합…구독자 확보 가속화

2022-12-07 2 min read

author:

클래스101, 글로벌 구독 플랫폼 통합…구독자 확보 가속화

Reading Time: 2 minutes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이 글로벌 구독 플랫폼 ‘클래스101+’로 통합하고 전 세계 구독자 확보를 본격 가속화한다고 7일 밝혔다.

클래스101은 한국, 미국, 일본에서 국가별로 선보이던 온라인 클래스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를 통합해 글로벌 원 플랫폼으로 새롭게 론칭한다. 이로써 구독자들은 전 세계 약 13만 크리에이터와 4,000여개의 글로벌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하나의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 

지난 8월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를 선보이며 월 19,000원에 구독 서비스에 포함된 클래스를 무제한 수강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도입한 클래스101은 빠른 속도로 구독자를 확보 중이다. 여기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모든 국가의 크리에이터와 구독자들이 한 자리에서 만나 상호 소통하며 국가의 한계를 뛰어넘은 차별화된 경험이 가능하도록 국가별로 나뉘어져 있던 플랫폼을 통합해 본격적인 구독자 확대에 나선다.

이를 위해 AI 자동 번역 기능을 도입, 구독자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3개의 언어 중 자막을 선택해 언제 어디서든 양질의 콘텐츠를 언어의 장벽 없이 무제한 수강 가능하다. 더불어 개별 구독자들에게 콘텐츠가 더욱 정교하게 맞춤화 되어 도달할 수 있도록 기존 이용자들의 방대한 데이터 기반의 머신러닝 기능 고도화를 통한 플랫폼의 초개인화 작업 역시 진행 중이다. 여기에 글로벌 플랫폼으로서 다양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국가별 크리에이터와 구독자들이 클래스101+를 전방위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고 있다.  

공대선 클래스101 대표는 “이번 글로벌 통합 플랫폼 클래스101+ 론칭은 ‘모두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 수 있는 세상’을 꿈꾸는 클래스101의 비전이 세계를 향하고 있음을 알리는 신호탄”이라며, “현재 빠른 속도로 증가중인 구독자가 국내를 넘어 아시아, 유럽, 미국까지 확대될 것이다. 이로써 전 세계 구독자들은 클래스101+를 통해 상상 이상의 무궁무진한 배움과 경험을 하게 될 것이며, 크리에이터들은 글로벌 시장 속에서 더 많은 기회와 가치를 창출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클래스101+에는 글로벌 유명 크리에이터들도 다수 활동 중이다. 약 9백만명의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 부부 콘텐츠 크리에이터 예후다 앤 마야(Yehuda and Maya), 한국인 최초로 그래미상 음악 엔지니어 부문을 3차례나 수상한 세계적인 음악 엔지니어 겸 프로듀서 데이비드 영인 킴(David Yungin Kim), 일본의 유명 방송인이며 하와이언 퀼트를 처음 도입한 캐시 나카지마(Kathy Nakajima), 커뮤니케이션 클래스를 오픈한 아나운서 요시다 히사노리(吉田尚記) 등 쉽게 만나기 힘든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다.

한편, 구독 서비스 클래스101+는 월 19,000원(미국 19.99달러, 일본 1950엔)에 25개 카테고리 약 4,000여개의 클래스를 원하는 대로 무제한 수강 가능한 온라인 클래스 구독 서비스로, 전 세계 구독자들은 클래스101의 △크리에이티브(취미) △머니 △커리어 △키즈 등 세분화된 카테고리의 다채로운 클래스를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대로 마음껏 수강할 수 있게 된 만큼 뜨거운 반응이 기대된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