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슬립테크 ‘비알랩’, CES 2023에서 비접촉 수면 모니터링 플랫폼 ‘제이블’ 공개

2022-12-30 < 1 min read

슬립테크 ‘비알랩’, CES 2023에서 비접촉 수면 모니터링 플랫폼 ‘제이블’ 공개

Reading Time: < 1 minute

슬립테크 기업 ‘비알랩’이 오는 1월 라스베가스에서 열리는 CES 2023에 수면 플랫폼 ‘제이블’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이블(Zable)’은 수면 모니터링과 깊은 수면 강화 플랫폼으로 일반 매트리스에 적용하여 비접촉, 무구속 방식으로 수면 정보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동기화 바이오 피드백을 통하여 사용자의 깊은 수면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비알랩은 서울대학교 병원과 서울대학교 생체 신호 정보 연구실에서 지난 10년 이상의 기간 동안 수면을 연구해온 연구자와 개발자를 중심으로 기술의 사업화를 위해 지난 2021년 7월 설립했다. 비알랩의 비접촉, 무구속 방식의 생체 신호 및 수면 모니터링 기술과 생체신호 동기화를 통한 수면 강화 기술은 이미 수많은 국제 SCI급 논문과 국내외 특허를 통해 학계와 산업계의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주요 생체 신호 측정 정확도는 심박변이율 99%, 수면무호흡(AHI) 97% 등으로 병원에서 수행하는 수면다원검사 대비 높은 일치도를 보이고 있으며, 동사 고유의 기술인 바이오 피드백을 통한 부교감신경 활성과 깊은 수면 강화에 있어서도, 깊은 수면 중 자율신경 동기화율 146%, 부교감신경 활성화율 116%, 수면 후 기억력 향상도 278% 등 기존 솔루션 대비 높은 결과를 보였다. 

특히 수면 모니터링과 수면 개선을 위해 웨어러블 장치를 착용하는 등 별도의 과정 없이 평소대로 침대에서 잠을 자는 것 만으로 수면 모니터링과 깊은 수면 강화 기능을 제공하여 편의성을 한층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비알랩은 ‘제이블’ 플렛폼과 함께 사용자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건강한 삶을 위한 인공지능 클라우드 기반의 인지 행동 모바일 서비스 ‘데이나(Dayna)’를 제공한다.

‘제이블’ 은 현재 KC, FCC, CE 인증 절차를 진행중에 있으며 소비자는 내년 상반기 시장에서 제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슬립테크(sleeptech) 관련 소식 전체보기]

[CES 2023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