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원티드랩, ‘100억 투자유치 기업 전용관’ 운영

2023-01-27 < 1 min read

author:

원티드랩, ‘100억 투자유치 기업 전용관’ 운영

Reading Time: < 1 minute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100억 투자유치 기업 전용관’(이하 전용관)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최근 투자를 받고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자 하는 기업에 인재를 추천하고, 구직자에게는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회사를 소개한다는 취지다.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 기준, 벤처·스타트업의 고용 증가율은 약 9.7%로 전체 고용보험 가입자 증가율(3.3%) 대비 약 3배 높았다. 특히 투자를 유치한 벤처·스타트업의 고용 증가율은 40.5%로 전체 고용보험 가입자 증가율보다 12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 투자 10억 원당 고용 증가 효과는 약 2.3명에 이른다.

전용관은 6개월 이내 100억 원 이상 대규모 투자를 받은 55개 기업의 채용 공고만 담았다. 인재 채용에 적극 나서고 있는 기업은 △최근 770억 규모 시리즈C 투자를 마무리한 학습 플랫폼 ‘콴다’ 운영사 매스프레소 △500억 규모 시리즈D 투자를 받은 농축수산물 무역 플랫폼 ‘트릿지’ △490억 규모 시리즈C 투자를 유치한 비대면 모바일 세탁서비스 ‘런드리고’ 운영사 의식주컴퍼니 등이다.

이 전용관에는 18여 개 직무에서 총 600여 개 공고가 열린다. △개발 △경영⋅비즈니스 △디자인 △마케팅⋅광고 등 직군별로 구분돼 개별 직무에 맞는 공고만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개발 직군에서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및 블록체인 개발자 등을 채용하며, 경영⋅비즈니스 직군은 프로덕트 매니저(PM), 회계 담당자 등을 모집한다. 디자인 직군은 UX/UI, 그래픽 디자이너 등을 채용하며, 마케팅 직군에서는 퍼포먼스, 콘텐츠 마케터 등을 모집한다. 전용관 운영은 2월 24일까지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원티드 유저들이 미래의 유니콘, 데카콘 기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얻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일하는 우리 모두가 즐겁게 일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채용(HR) 관련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