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All commerce

AI 디지털 옷장 ‘에이클로젯’, ‘구글 피처드’ 선정

2023-02-24 < 1 min read

author:

AI 디지털 옷장 ‘에이클로젯’, ‘구글 피처드’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패션 AI 스타트업 룩코가 운영하는 디지털 옷장 플랫폼 ‘에이클로젯‘이 구글 플레이 추천 앱에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구글은 이용자 평점이 4.0 이상이며 디자인, 기술력, 완성도 등에 대한 종합적 심사를 통과한 앱을 ’구글 플레이 피처드’로 선정한다. 에이클로젯은 국내 디지털 옷장 어플 중 최초로 구글 피처드에 선정되어 이달 24일을 시작으로 3월 2일까지 7일간 스토어 메인 화면 상단에 추천 앱으로 노출된다. 

에이클로젯은 내가 가진 옷을 촬영하고 등록해 어디서든 내 옷을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옷장 서비스이다. 사용자는 등록된 옷을 기반으로 날씨에 맞는 AI 코디 추천, OOTD 캘린더, 스타일 분석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스마트한 패션 생활을 즐길 수 있다. 21년 2월 정식 서비스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140만 유저가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다.

최근, 에이클로젯은 디지털 옷장에서 안 입는 옷을 쉽게 사고 팔 수 있는 중고 거래 서비스로 영역을 확장했다. 중고 물품을 단순히 사고파는 기존 중고 플랫폼과 달리, 에이클로젯에서는 내 옷과 어울리는 세컨핸드 의류를 찾고, 구매한 옷을 나만의 디지털 옷장에 담을 수 있다. 또한, 구매한 옷은 내가 가진 다른 옷과 스타일링하는 경험으로 이어져, 옷을 구매하고, 관리하고, 잘 입는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고해신 룩코 대표는 “지난 2년간 에이클로젯 어플을 꾸준히 사용해주시는 유저들 덕분에 구글 피처드에 선정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는 나의 디지털 옷장과 결합된 중고 서비스를 더욱 활성화하여, 나의 옷을 스마트하게 입고, 안 입는 옷들을 더욱 똑똑하게 사고파는 플랫폼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패션테크(Fashion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