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artup News

[주간 스타트업뉴스 #7] 올해 유니콘 등극한 반도체 팹리스 스타트업 ‘파두’

2023-03-07 < 1 min read

[주간 스타트업뉴스 #7] 올해 유니콘 등극한 반도체 팹리스 스타트업 ‘파두’

Reading Time: < 1 minute

와우테일은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지난 주 스타트업 소식을 정리하는 ‘주간 스타트업뉴스’를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방송한다. 아래는 어제(3/6) 진행한 뉴스이니, 지난주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확인하시기 바란다. 

지난 주에 와우테일에서 인기 많았던 소식은 역시 지원사업 관련 내용이다. 창업중심대학 사업화 사업에 750개사를 모집 중인데, 기존 예비-초기-도약 지원 사업과 별개로 예비창업자 354팀, 초기창업기업 222개사, 도약기 창업기업 174개 내외를 선발한다.  

지난주에도 투자 소식이 있었지만, 2월 투자는 전년뿐만 아니라 1월에 비해서도 현저히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반도체 팹리스 스타트업인 파두(FADU)가 프리IPO 라운드에서 1조원이 넘는 가치에 120억원을 투자받으며 유니콘에 등극한 소식이 가장 눈에 띈다. 

2월과 3월에 걸쳐 굵직한 지원사업은 모두 공고된 느낌인데, 아래에서 우리 팀에 맞는 지원사업은 무엇인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길.

이번주 스타트업 초대석에는  LG생활건강의 템포러리 타투 프린터 출시와 관련해서 기술 침해를 주장하는 프링커코리아 윤태식 대표님과 최근 시드 단계에서 40억원을 투자받은 키친 로봇 개발사인 에니아이 황건필 대표님을 모셨다. 인터뷰를 정리해서 다시 기사로 발행할 예정이오니 잠시 기다려 주시길. 

스타트업뉴스 초대석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니, 많은 신청과 추천 부탁드린다. 

Loader Loading…
EAD Logo Taking too long?

Reload Reload document
| Open Open in new tab

[주간 스타트업 뉴스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