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artup News

[주간 스타트업뉴스 #19] 설립 6년 만에 스펙합병 통해 상장 나선 스타트업

2023-05-29 2 min read

[주간 스타트업뉴스 #19] 설립 6년 만에 스펙합병 통해 상장 나선 스타트업

Reading Time: 2 minutes

와우테일은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지난 주 스타트업 소식을 정리하는 ‘주간 스타트업뉴스’를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방송한다. 이번주에는 별도의 방송 없이 아래 기사만 참고하시길.  

지난 주에는 인공지능 데이터 플랫폼인 크라우드웍스가 설립 6년 만에 스팩(SPAC) 합병을 통해 코스닥 상장에 나선다는 소식이 있었다. 투자 혹한기에 기업공개(IPO)도 위축되어 있는데, 스팩 합병을 통한 상장이 어떻게 마무리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올해 1분기 매출 약 68억원, 영업이익은 약 10억원으로 흑자를 달성했다.

지난 주에는 대형투자가 좀 많아진 느낌이다. 물론 아직까지도 투자 혹한기 영향을 전체 투자는 위축되어 있지만, 그래도 조금씩 살아나는 느낌이랄까? 

액셀러레이터인 마크앤컴퍼니가 윤민창의투자재단과 함께 50억 규모의 벤처투자조합을 결성했다는 소식도 있었다. 지난 2021년에 결성했던 1호 조합의 후속 펀드 성격이라고 하는데, 1호와 마찬가지로 메가스터디가 주요 출자자로 나섰다. 

인터뷰 프로젝트 ‘스타트업투게더‘에서는 배달원을 위한 모빌리티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부엉이들과 기업의 해외 주재원을 위한 글로벌 리로케이션 플랫폼을 제공하는 소프트랜더스를 만났다. 부엉이들은 작년에 매출 60억원과 영업이익을 기록하는 성과를 바탕으로 이번 인터뷰를 통해 첫 투자유치에 나섰으니, 많은 관심 가져주시길. 

이번주에는 주간 인터뷰가 없었다. 스타트업뉴스 초대석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니, 많은 신청과 추천 부탁드린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과 자료를 참고하시길. 

Loader Loading…
EAD Logo Taking too long?

Reload Reload document
| Open Open in new tab

[주간 스타트업 뉴스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