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artup News

[주간 스타트업뉴스 #17] 11억 지원 초격차 150팀.. 그리고 한국 진출 노리는 외국인 창업팀

2023-05-14 2 min read

[주간 스타트업뉴스 #17] 11억 지원 초격차 150팀.. 그리고 한국 진출 노리는 외국인 창업팀

Reading Time: 2 minutes

와우테일은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지난 주 스타트업 소식을 정리하는 ‘주간 스타트업뉴스’를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방송한다. 이번주에는 별도의 방송 없이 아래 기사만 참고하시길.  

지난 주에 가장 큰 관심을 받은 소식은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로 150팀을 선정했다는 것이다. 아시다시피 이번 정부는 초격차 10대 분야(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미래 모빌리티, 친환경·에너지, 로봇, 빅데이터·AI(인공지능), 사이버보안·네트워크, 우주항공·해양, 차세대원전, 양자기술)에 집중하고 있는데, 이번 프로젝트에 선정된 기업에는 최대 11억원이 지원된다. 150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참고하시길.

이번 정부의 스타트업 정책 기조 중에 초격차 외에 ‘글로벌’이 있다. 국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돕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는데, 디캠프도 디데이를 처음 해외에서 개최하며 본격 나선 형국이다. 영어 기사도 참고하시길.

해외 창업팀의 국내 진출을 돕는 프로그램도 있다. 바로 ‘K-Startup Grand Challenge’라는 프로그램인데, 국내 진출에 적극적인 우수 해외창업팀의 데모데이가 오는 16일에 열린다. 이번 출전하는 팀을 미리 살펴보고 데모데이에 참석하길 추천한다. 

와우테일은 베타 서비스로 영문기사도 제공 중인데, 이번에 데모데이에 출전하는 팀들의 소식도 준비했다. 

경기 침체와 이에 따른 스타트업 생태계의 투자 혹한기도 계속되고 있다. 지난 주에 있었던 주요 투자유치 소식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이번주에는 인터뷰가 없었다. 스타트업뉴스 초대석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니, 많은 신청과 추천 부탁드린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과 자료를 참고하시길. 

Loader Loading…
EAD Logo Taking too long?

Reload Reload document
| Open Open in new tab

[주간 스타트업 뉴스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