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artup News

[주간 스타트업뉴스 #16] 10년 만에 10조 투자 성과 ‘팁스’.. 150억 지원 혁신아이콘 4곳(동영상)

2023-05-08 < 1 min read

[주간 스타트업뉴스 #16] 10년 만에 10조 투자 성과 ‘팁스’.. 150억 지원 혁신아이콘 4곳(동영상)

Reading Time: < 1 minute

와우테일은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지난 주 스타트업 소식을 정리하는 ‘주간 스타트업뉴스’를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방송한다. 아래는 오늘(5/8) 진행한 뉴스이니, 지난주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확인하시기 바란다. 

지난 주에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3년 만에 팁스 운영사가 오프라인 워크샵을 개최하고 그 동안의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유했다. 지난 4월에 선정된 34개의 신규 운영사를 포함해서 112개의 운영사 관계자 200명 이상이 참가해서 성황을 이뤘다. 정부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 ‘민간이 투자하면 정부가 믿고 지원한다’는 팁스방식(TIPSway)을 따른다고 할 정도로 성공적인데, 향후 지자체를 포함한 공공 영역의 지원 정책이 어떻게 변할지 계속 살펴보자.

신용보증기금의 예비유니콘 지원 프로그램인 혁신아이콘 9기 4팀이 선정되었다는 소식도 있었다. 혁신아이콘은 3년 동안 최대 150억원을 보증하는 프로그램으로 9기 4팀을 포함해서 총 47팀이 선정된 바 있다. 어떤 팀이 있는지 살펴보시길. 

기술보증기금은 혁신아이콘과 유사한 예비유니콘 특별보증금을 제공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K-유니콘 프로젝트로서 아기유니콘과 함께 선정하고 있다. 아기유니콘은 200팀이 선정되었고, 예비유니콘 특별보증도 현재까지 97팀이 선정된 바 있다. 올해부터는 K-유니콘이 ‘글로벌 유니콘’ 프로젝트로 이름을 바꾸고 참여팀을 선발 중이다. 

어느덧 4월이 끝났고 투자 혹한기는 언제 끝날지 모르는 상황이다. 4월의 대형투자 건도 살펴보자. 투자 분위기가 조금은 살아난다고 해야할까? 

넛지헬스케어, 300억원 투자 유치…글로벌 본격 확장
페이히어, 2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편리한 매장 운영 돕겠다” 
뷰티 플랫폼 ‘화해’ 운영사 버드뷰, 200억원 규모 프리IPO 투자 유치
SKT, AI 감성대화 ‘스캐터랩’에 150억원 투자…’에이닷+이루다’ 시너지 낸다
자동차 애프터마켓 관리 ‘닥터차’, 13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피노바이오, 126억원 프리IPO 투자 유치…코스닥 상장 박차
마케팅 영상 생성 AI ‘브이캣’ 운영사, 105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AI 개발 ‘래블업’, 105억원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AI반도체 ‘사피온’, GS그룹 계열사-대보그룹 등서 투자 유치…기업가치 5000억원 인정

이번주에는 인터뷰가 없었다. 스타트업뉴스 초대석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니, 많은 신청과 추천 부탁드린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과 자료를 참고하시길. 

Loader Loading…
EAD Logo Taking too long?

Reload Reload document
| Open Open in new tab

[주간 스타트업 뉴스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