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Foodtech

캐치테이블, 예약∙대기∙포스를 한번에…통합 플랫폼으로 대대적 업데이트

2023-03-29 2 min read

author:

캐치테이블, 예약∙대기∙포스를 한번에…통합 플랫폼으로 대대적 업데이트

Reading Time: 2 minutes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캐치테이블 앱 하나로 예약, 대기, 포스 3대 서비스를 한 번에 누릴 수 있는 대규모 업데이트를 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캐치테이블은 B2C와 B2B를 아우르는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으로 재탄생한다. 

개편된 캐치테이블 앱 메인 화면에는 ‘픽업 예약’과 ‘웨이팅’ 버튼이 새롭게 추가돼 B2C 앱 고객 모두 레스토랑 예약부터 대기, 픽업 서비스까지 한 화면에서 원스톱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B2B 서비스를 이용하는 점주들 또한 예약, 대기, 픽업, 포스까지 캐치테이블에서 일괄 관리할 수 있어 매장 운영 효율화는 물론 매출 증대 효과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지금까지 외식업 솔루션 시장은 예약 따로, 줄서기 따로, 점주 버전 따로 등 각 단위별로 분절화 된 형태를 보여왔다. 와드는 이 같은 비효율 문제에 주목해, 캐치테이블 서비스를 통합 플랫폼으로 확장하는 로드맵을 그려왔다.

캐치테이블에 녹아든 서비스들 또한 업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와드는 캐치테이블 통합 버전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서비스 단위별 경쟁사들과도 초격차를 벌리겠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에 캐치테이블 앱에 적용한 ‘캐치테이블 웨이팅’, ‘캐치테이블 픽업’, ‘캐치테이블 포스’ 분야를 새로운 먹거리로 흡수한다.

먼저, ‘캐치테이블 웨이팅’은 예약 없이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줄을 서지 않아도 현장에서 입장번호를 부여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들은 캐치테이블을 통해 매장에 도착하기 이전부터 실시간 웨이팅 등록을 할 수 있어 효율적인 시간관리가 가능하다. 만약 고객이 여러 매장을 동시에 등록한 경우, 타 매장 입장 시 자동으로 다른 웨이팅 취소를 도와줘 스마트한 매장 운영에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여기에 픽업, 매장식사 등 고객의 방문 목적에 따른 유형별 관리가 가능해 매장 운영 리소스 절감 및 효율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

‘캐치테이블 픽업’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각 매장의 판매 제품을 직관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시각화한 점이 눈길을 끈다. 더불어 점주들은 관리자 페이지에서 판매 메뉴별 재고 관리는 물론 가격, 할인율, 구매 제한 등의 설정을 통해 더욱 섬세한 관리가 가능하다. 오는 4월에는 일자 별 재고 설정 기능 및 메뉴 별 판매 기간, 옵션 메뉴 등 후속 기능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캐치테이블 포스’는 외식업 전용 매장관리 솔루션으로, 점포별 맞춤 메뉴 등록 및 쉽고 빠른 결제 기능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단순히 물리적인 관리를 지원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캐치테이블 빅데이터와 연동된 기술 진화로 ‘손님을 불러오는 포스’ 역할까지 진화를 거듭할 계획이다.

용태순 캐치테이블 대표는 “캐치테이블이 그리는 외식업 통합 솔루션의 시작은 이제부터다. 앞으로 레스토랑 이용의 전 여정을 함께하는 서비스이자, 점주들에게 실질적인 매출 증대를 가져다 드리는 최고의 솔루션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푸드테크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