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intech

퀀팃투자자문, 웰컴자산운용과 공모주 펀드 출시

2023-04-13 < 1 min read

author:

퀀팃투자자문, 웰컴자산운용과 공모주 펀드 출시

Reading Time: < 1 minute

퀀팃투자자문웰컴자산운용과 EMP(ETF Managed Portfolio)에 공모주를 결합한 ‘웰컴-퀀팃 EMP알파 1호’ 펀드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투자자문사 퀀팃투자자문의 로보·퀀트 기반 글로벌 자산배분 EMP 투자전략과 웰컴자산운용의 공모주 운용역량을 결합한 펀드로, 국내에서 EMP에 공모주 투자전략을 병행하는 첫 공모펀드다.

‘웰컴-퀀팃 EMP 알파 1호’는 국내외 투자 ETF로 구성된 EMP 투자를 주된 전략으로 하며, 공모주 투자를 알파 전략으로 수익을 추구한다는 차별성이 있다. 안정성이 강조된 공모주와 EMP를 결합해 금융시장의 위기 국면에서도 낮은 변동성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지난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혁신기술로 선정한 퀀팃의 자체 개발 기술 EWS(조기경보시그널)를 활용해 글로벌 경기 침체 및 금리 인상 국면의 변동성 확대를 미리 파악하여 위험자산 비중을 선제적으로 축소해 시장 대비 안정적 성과를 실현한 바 있다.

한덕희 퀀팃투자자문 대표는 “퀀팃의 빅데이터 및 AI 기술로 금융 투자 상품의 제작, 검증, 운영하는 FINTER(핀터) 플랫폼을 활용해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금융투자 상품을 공모로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웰컴자산운용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출시한 ‘웰컴-퀀팃 EMP알파 1호’로 공모주 투자 펀드의 성과를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AI 핀테크 기업 퀀팃은 증권사 자산관리 시스템 개발 경험 및 기술 역량을 보유한 국내 유일 금융 핀테크 벤처 기업으로, 퀀팃과 유기적 협업을 통해 자문·일임 시너지를 창출하는 퀀팃투자자문은 핀테크와 증권사, 운용사의 솔루션 구축 실무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펀드(Fund)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