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Startup News

[주간 스타트업뉴스 #13] 팁스 운영사 34곳 추가 선정.. 한국에서 열린 베트남 최대 스타트업 행사

2023-04-17 < 1 min read

[주간 스타트업뉴스 #13] 팁스 운영사 34곳 추가 선정.. 한국에서 열린 베트남 최대 스타트업 행사

Reading Time: < 1 minute

와우테일은 매주 월요일 오후 5시에 지난 주 스타트업 소식을 정리하는 ‘주간 스타트업뉴스’를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방송한다. 아래는 오늘(4/17) 진행한 뉴스이니, 지난주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을 확인하시기 바란다. 

지난 주에는 작년(2022년) 하반기 팁스 운영사 선정 작업이 마무리되었다. 이번에 총 34곳(일반형 32곳, 예비형 2곳)이 선정되어 기존 78곳에 더해 총 112개의 팁스 운영사가 초기 창업팀을 발굴해서 투자할 예정이다. 눈에 띄는 운영사로는 은행권청년창업재단(디캠프), CJ ENM 등이 있는데, 나머지는 직접 확인해 보기 바란다. 

아시다시피 올해 팁스는 3년에 최대 15억원의 R&D 자금을 지원하는 딥테크 트랙이 신설되었고, 이번 4월에 첫 창업팀 선정 작업이 진행 중이다. 올해 딥테크 트랙은 총 120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지난 13일에는 베트남 최대 스타트업 축제인 테크페스트 한국(Techfest in Korea) 행사가 서울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최고 창업 프로그램인 TIPS를 베트남 창업기관 관계자에게 소개하고, 베트남 스타트업 정책을 총괄하는 과학기술부(MoST) 트란 반 투엉 차관을 비롯해서 베트남 창업진흥원과 비슷한 NATEC의 팜홍 꽛 원장이 참가했다. 향후 한국-베트남 스타트업 교류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주에도 투자 혹한기임에도 투자는 꾸준히 이뤄지고 있는데, 주목할만한 투자 건은 아래와 같다. 

넛지헬스케어, 300억원 투자 유치…글로벌 본격 확장
페이히어, 2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편리한 매장 운영 돕겠다”
AI 반도체 ‘사피온’, GS그룹 계열사-대보그룹 등서 투자 유치…기업가치 5000억원
디지털 경영 ‘장부대장’ 운영사 푸드노트서비스, 30억원 브릿지 투자 유치

한 때 철수설이 나돌던 소프트뱅크벤처스도 새 주인을 맞았다.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의 동생이자 글로벌 투자사 미슬토(Mistletoe)를 이끌고 있는 손태장 회장이 신설법인 디에지오브(The Edgeof)를 통해 소프트뱅크벤처스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소프트뱅크벤처스는 인수 전과 동일하게 독립적인 벤처투자사로 운영되며, 아시아 시장 전역의 혁신 기술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핵심 기지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스타트업뉴스 초대석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니, 많은 신청과 추천 부탁드린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과 자료를 참고하시길. 

Loader Loading…
EAD Logo Taking too long?

Reload Reload document
| Open Open in new tab

[주간 스타트업 뉴스 소식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