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Mobility

모두의주차장, ‘주차장 밸류업 서비스’ 런칭

2023-04-17 2 min read

author:

모두의주차장, ‘주차장 밸류업 서비스’ 런칭

Reading Time: 2 minutes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의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은 본인 소유 주차장(면)에 최적화된 수익 모델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주차장 밸류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주차장 밸류업 서비스는 지난 10년간의 온라인 주차 플랫폼 모두의주차장을 운영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가들이 소규모의 주차면에서부터 일반 주차장, 주차타워, 나대지(공터) 등 모든 종류의 주차장에 대한 수요데이터, 입지 분석 등을 진행하고 유휴 주차면을 최소화하는 수익 모델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특히, 기존 운영 중인 주차장의 운영 형태, 주차 장비 설치 유무 등과 상관없이 최적화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 현재보다 높은 수익 창출과 효율적 운영 방식 도입을 동시에 원하는 소유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일반적으로 20~30면 정도의 유휴 주차면을 보유한 주차장이 모두의주차장과 제휴를 체결하고 다양한 수익 창출 상품을 도입하면 연 평균 1천만원 이상의 추가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주차장 밸류업 서비스는 전국에 위치한 주택 혹은 건물을 포함해 빌라, 오피스텔, 아파트, 나대지, 일반 상가 등의 주차면과 주차장에 대한 100% 이용 권한을 가진 사람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해당 플랫폼을 통해 무료 컨설팅을 신청하면 전문가가 현 주차장(면)에 직접 방문하여 입지 및 수익 검토를 진행한다. 검토 결과를 바탕으로 ▲주차면과 주차장을 유휴시간에 모두의주차장에 공유하여 부가 수익을 창출하는 제휴 상품, ▲남는 주차면을 쏘카존으로 운영하는 고정 상품, ▲나대지를 주차장으로 변화시켜 운영하는 모두의주차장 직영 상품 등을 맞춤 제안하여 도입, 운영까지 한 번에 제공한다. 추가로 모두의주차장 약 350만 회원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은 물론, 관리자 페이지를 통한 실시간 관리, 전문 상담 인원의 지원, 편리한 정산 프로세스 시스템도 함께 제공한다.

김동현 모두의주차장 대표는 “지난 10여 년간 온라인 주차 플랫폼을 운영하며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주차장(면) 소유주에게 더 높은 수익 창출 효과를 제공하기 위해 주차장 밸류업 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유휴 주차면을 최소화 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지속 선보여 주차장 소유자의 매출 증대와 더불어 지역 내 주차난 해소를 위해 활동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모빌리티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