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주, 서울 전지역 법인인감증명서 배송 서비스 시작


스타트업 주주 관리 서비스 주주(ZUZU) 운영사 코드박스는 법인인감증명서 발급‧배송 서비스 ‘주주 딜리버리’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회사 대표, 직원이 매번 등기소에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법인인감증명서를 신청하고 사무실에서 수령할 수 있게 된다.

법인인감증명서는 법인이 계약, 공증, 등기를 할 때 등 실무에서 자주 필요한 서류다. 하지만 온라인으로 발급할 수 없고 등기소 또는 자치구에 한두 개뿐인 무인 발급기에서만 발급할 수 있어 담당자들이 자주 불편을 호소해왔다. 주주 딜리버리는 담당자 대신 등기소를 방문해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하고 사무실까지 서류를 배송한다. 법인인감증명서의 ‘오늘 주문 내일 수령’이 가능해지는 셈이다. 서울 소재 회사라면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실시간 배송 조회가 가능해 편리하다.

wowtale.net wowtale.net zuzu - 와우테일

주주(ZUZU)는 스타트업의 주주·스톡옵션 관리를 돕는 솔루션으로, 현재 5,900여 개 회사가 주주총회‧등기‧투자사 영업 보고를 활발히 이용 중이다. 이외에도 주주는 인터넷등기소 로그인 없는 법인등기부등본 발급, 주주명부 및 캡테이블(주식 변동 이력; captable) 다운로드 등 더욱 간편한 스타트업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주주 딜리버리 서비스를 기점으로 지원하는 문서의 폭을 넓히며 법인 운영의 불편을 해소하는 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서광열 코드박스 공동대표는 “2020년에 출시돼 많은 고객의 호응을 받았던 주주 딜리버리에 실시간 안전 배송을 한층 강화해 다시 선보이게 됐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대표 및 직원 분들이 본연의 업무에 더 힘을 쏟을 수 있도록 법인 운영의 비효율성을 해결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