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제6회 와우데이(4/29)에 투자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타트업 미디어 와우테일입니다. 와우테일의 대표적인 IR 데모데이 프로그램인 와우데이(WOW DAY) 6번째 행사를 아래와 같이 개최합니다. 와우데이는 당사가 인터뷰했던 팀을 투자자자에게 소개하는 행사입니다….
농생명 버티컬 전문기업 애그유니가 프리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인포뱅크가 시드 투자에 이어 후속 참여했으며 금액은 비공개다.
김종철 인포뱅크 이사는 “애그테크 전문기업 애그유니가 개발한 에어돔 및 그로와이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 중동 및 미국 해외 수출 확장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권미진 애그유니 대표는 “이번 투자금으로 신개념 식물재배용 시스템 ‘에어돔’의 상용화에 나설 것”이라며 “당사 수직 농업 재배 솔루션 ‘그로와이드‘를 포함해 해외 플랜트 기술 진출 프로젝트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국내 식품 대기업의 건강기능식품 등 수요에 맞는 약용작물 생산과 대량 유통을 위한 생산시설 구축에도 투자금을 활용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애그유니는 최근 스마트도시협회와 싱가포르 금융투자기업 테니티로부터 해외 진출을 위한 지원을 받고 있다. 풀무원 등이 포함된 오픈이노베이션 사업에도 선정돼 온디맨드 약용작물 재배 생산을 준비 중이다.
매일 아침 국내 투자자가 가장 많이 보는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답글 남기기
댓글을 달기 위해서는 로그인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