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unity Funding

글로벌 1020 소셜 플랫폼 ‘언박서즈’, 14억 규모 시드 투자 유치

2023-06-28 2 min read

author:

글로벌 1020 소셜 플랫폼 ‘언박서즈’, 14억 규모 시드 투자 유치

Reading Time: 2 minutes

1020 세대를 대상으로 글로벌 소셜 서비스를 개발 중인 언박서즈가 14억 규모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드 라운드는 베이스인베스트먼트미래에셋벤처투자가 함께 리드했으며, 굿워터캐피탈이 참여했다. 

언박서즈가 지난 3개월간 개발, 운영하고 있는 익명 칭찬 투표 서비스 ‘하입(Hype)’은 앱스토어 전체 카테고리 1위를 17일간 유지하고 5월 한 달만에 유저가 60만명 이상 사용할 정도로 중고등학생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언박서즈는 서울대 기계항공공학부 출신 인터넷/대치동 강사였던 신희철 대표와 그의 같은 과 동기인 권성민 대표가 공동으로 창업한 스타트업이다. 신희철 대표가 10대들과 많은 시간을 보내며 타깃 유저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 것과 권성민 대표가 여러 스타트업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기획하며 제품 관련 경험을 쌓아온 것이 하입의 성장에 주효했다. 

향후 언박서즈는 ‘하입’ 서비스를 더 다양한 형태로 발전시켜 인스타그램, 틱톡과 같이 1020 세대들이 매일 들어가서 즐길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투자에 참여한 베이스인베스트먼트의 양형준 수석팀장은 “언박서즈 팀은 해외 유사 서비스에 대한 뛰어난 리버스엔지니어링(역설계)과 10대 유저의 심리 및 행태에 대한 깊은 통찰력, 매우 빠른 실행력으로 소셜 서비스의 콜드스타트 문제를 매우 인상적으로 해결해낸 점이 인상적”이라며, “글로벌에 대한 큰 꿈을 바탕으로 의미있는 실험들을 해나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또한 미래에셋벤처투자의 유수형 선임심사역은 “언박서즈 팀은 모바일 서비스 팀에게 가장 중요한 빠른 피드백 반복과 이를 통한 방향 설정 능력을 갖추었다. 특히, 자극적인 콘텐츠만이 주목받는 시대에 실제 오프라인 공간에서 존재하는 학교 친구들과의 유대감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하입 앱의 영향력이 기대된다”며, “앞으로 언박서즈 팀이 만들어갈 새로운 실험과 여정에 함께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신희철, 권성민 공동 대표는 “이번 투자금을 통해 누구보다도 빠르고 효과적인 실험들을 통해 반드시 글로벌의 10대, 20대들이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소셜 서비스를 만들어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커뮤니티(community)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