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CXL 반도체 팹리스 ‘파네시아’, 160억 규모 시드 투자유치…기업가치 1034억 인정받아

2023-09-15 < 1 min read

author:

CXL 반도체 팹리스 ‘파네시아’, 160억 규모 시드 투자유치…기업가치 1034억 인정받아

Reading Time: < 1 minute

CXL(Compute Express Link) 반도체 팹리스 기업 파네시아(Panmesia)는 최근 시드 라운드 투자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서 파네시아는 1034억원의 투자 후 기업가치를 인정받아 16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국내 반도체 관련 업계에서 시드 라운드에 1000억원 이상의 기업가치를 인정받은 사례는 매우 이례적 케이스다. 

이번 투자는 대교인베스트먼트, SL인베스트먼트,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지앤텍벤처투자, 타임웍스인베스트먼트, 유안타인베스트먼트, 퀀텀벤처스코리아 등 7개의 투자사가 참여했다. 파네시아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CXL 반도체 기술을 고도화하고, AI 응용 및 대용량 데이터 병렬 처리를 가속하는 CXL 솔루션 등을 추가적으로 개발, CXL 산업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파네시아는 정명수 카이스트(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와 카이스트 출신 석‧박사 인력이 대거 포진돼 메모리 확장과 CXL 관련된 기술력을 가진 교원창업기업이다. 메모리 확장장치와 가속기, 프로세서, 스위치 등 다양한 시스템 장치를 연결하는 CXL 인터페이스 IP 전문 기업이다. CXL의 반도체 IP와 데이터 처리 가속 솔루션, 반도체 기술 등 CXL 활용을 위한 전반적 기술을 제공한다.

[반도체 관련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