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mmerce Funding

와이어드컴퍼니,신보 ‘퍼스트 펭귄’ 선정…1인마켓 솔루션 고도화

2023-09-26 < 1 min read

author:

와이어드컴퍼니,신보 ‘퍼스트 펭귄’ 선정…1인마켓 솔루션 고도화

Reading Time: < 1 minute

1인마켓 유통•운영 솔루션 Kemi의 운영사 와이어드컴퍼니신용보증기금 혁신 스타트업 보증지원 제도 ‘퍼스트 펭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퍼스트 펭귄’은 무리 중에서 가장 먼저 바다에 뛰어든 펭귄처럼 현재 불확실성을 감수하고 과감하게 도전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신용보증기금이 운영 중인 퍼스트 펭귄 기업 제도는 창조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혁신창업기업을 선정, 밀착 지원 및 육성하는 신용보증기금의 대표 스타트업 금융지원 프로그램이다. 퍼스트 펭귄 기업은 유망창업기업 중에서 사업성, 차별성, 기술성 등에 대한 입체적 심사를 통해 엄격하게 선정되고 있다.

이번 퍼스트 펭귄 기업 선정으로 와이어드컴퍼니는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20억원의 보증을 지원받는 것은 물론 보증연계투자 등 다양한 융복합 지원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와이어드컴퍼니는 IT솔루션 출시 이후 가파른 매출 성장세로 23년 상반기에 이미 22년 매출을 뛰어넘는 실적을 달성하였고, 여수언니, 철면수심등 영향력 있는 크리에이터 연합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런칭하면서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을 만들어내고 있다.

홍만의, 황봄님 와이어드컴퍼니 대표는 “1인마켓이 성장하면서 다양한 운영사가 생겼음에도 5년간 선두주자로서 자리를 지켜왔고, IT를 기반으로 1인 셀러들이 쉽게 마켓을 시작하고 브랜드를 만들어나가는 든든한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미디어커머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