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Bio-HealthCare Funding

의료용 대마 전문 ‘네오켄바이오’, 1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2023-09-26 < 1 min read

author:

의료용 대마 전문 ‘네오켄바이오’, 1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기술출자 의료용 대마 전문 기업 네오켄바이오는 10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라운드에는 쿼드자산운용, 빌랑스인베스트먼트, 동훈인베스트먼트, 프롤로그벤처스가 신규로 참여했다. 또 기존 시리즈A에 참여한 메디톡스벤처투자, HLB인베스트먼트, 비엠벤처스 등이 후속 투자도 진행했다.

지난해 7월 약 300억원 가치로 시리즈A 45억원을 유치했던 네오켄바이오는 이번 투자 라운드를 통해 약 550억원의 기업 가치를 인정받았다. 약 1년여 만에 기업가치를 2배 가까이 올리며 설립 2년차에 누적 투자금 150억원을 확보했다. 

네오켄바이오는 유치한 자금을 현재 태국에 설립 중인 조인트벤처(Joint Venture)를 통해 전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식품·화장품용 대마 유래 칸나비노이드(cannabinoid) 공급하는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이스라엘의 대학교, 현지 CRO 등과 진행 중인 신약 개발 사업도 속도를 낼 예정이다.

함정엽 네오켄바이오 대표는 “올해 초 저명 잡지의 논문 발표를 통해 알츠하이머성 치매 효능을 밝힌 데 이어, 최근 간암 병용효과도 발견해 국외 특허 출원까지 했고 대마 유래 신약 개발을 위해 HLB 생명과학과 공동 연구를 활발히 진행 중”이라며 “이제 다음 목표는 전 세계적인 대마 규제 완화 트렌드로 폭발적 성장을 보이는 글로벌 시장에서 아시아를 대표하는 대마 전문기업으로의 도약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본격적으로 상장도 준비해 제대로 된 의료용 대마 전문 기업으로 주식 시장에서 평가도 받겠다”고 덧붙였다.

네오켄바이오는 한국과학기술연구원 연구원 출신인 함정엽 대표가 지난 21년 6월에 설립했으며 올해 아기유니콘 기업으로 선정됐다. 

[바이오헬스 스타트업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