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Mobility

모빌테크, 13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코스닥 상장 목표”

2023-10-11 2 min read

author:

모빌테크, 130억원 규모 시리즈B 투자 유치 “코스닥 상장 목표”

Reading Time: 2 minutes

실감형 디지털 트윈 스타트업 모빌테크가 13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한국투자증권이 주도했으며, 삼성벤처투자, SJ투자파트너스, 지니자산운등 신규 투자사들이 참여한 가운데, 기존 투자사인 위벤처스, 우리은행,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 등도 후속투자를 이어갔다.

모빌테크는 자체 개발한 장비 기반으로 실내외 공간을 스캔해 실감형 디지털 트윈을 빠르고 정밀하게 구축하는 기술을 개발했으며, 특히 MMS(모바일 매핑 시스템), SLAM(자율주행위치인식), 데이터 처리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넥슨 초기 멤버인 배정현 이사를 CTO로 영입하는 등 게임 전문 인력들을 확보해 실감형 디지털 트윈 플랫폼 ‘레플리카 시티’를 고도화했다.

지금까지 모빌테크는 자율주행 분야에서 국내 완성차(OEM) 업체, 글로벌 라이다 기업 등과 공고한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호실적을 이어왔다. 현재 Tier1, Tier2는 물론이고, UAM(도심항공교통), 스마트 시티, 영화・게임・웹툰 등 버추얼 프로덕션 산업으로 빠르게 사업을 확장 중이다.

이번 투자유치를 발판 삼아, 모빌테크는 B2B 기업 고객을 국내외로 확장하는 한편 타깃 산업도 다각화할 계획이다. 나아가 코스닥 상장을 위한 준비에도 본격 나설 계획이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한국투자증권은 “팬데믹 이후 디지털 전환의 가속화에 따라 디지털 트윈은 산업 전반에 핵심 트렌드로 자리잡았다”며, “모빌테크는 공간을 디지털화 하는 기술을 내재화해 공간 경험의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어 향후 더 큰 성장이 기대된다”라며 투자 취지를 밝혔다.

김재승 모빌테크 대표는 “글로벌 투자 혹한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실적 성과와 미래 성장성을 인정받아 처음 목표했던 금액을 상회하는 투자금을 유치했다”라며, “이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국내외 디지털 트윈 선도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빌테크는 2017년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창업 직후 네이버 D2SF, 현대자동차그룹 제로원 등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했으며 누적 투자금은 200억 원 규모에 달한다.

[자율주행(Autonomous Vehicle)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