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환경 ESG ‘그린다’, 팁스 선정


기후환경 ESG 기업 그린다(GREEN-DA)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팁스(TIPS)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세계시장을 선도할 기술을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해 연구개발 비용을 지원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정부와 민간투자자의 매칭으로 R&D(연구개발) 자금 최대 7억원 및 사업 연계 지원, 해외 마케팅 등의 추가 자금을 지원한다. 이번 TIPS 선정은 운영사인 인포뱅크의 추천으로 진행됐다.

wowtale.net wowtale.net 21 - 와우테일

그린다는 음식물폐기물과 재활용 자원을 수거부터 바이오 연료 생산 기업까지 모든 과정을 추적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통해 자체 생산라인에서 폐식용유(바이오디젤 원료, 바이오 항공유 원료), 곤충 사료, PLA 플라스틱 원료를 100% 자원 순환함으로써 수입에 의존하는 폐식용유 및 각종 원료를 국산 에너지로 대처할 수 있는 자원 순환 기업이다.

황규용 그린다 대표는 “지속 가능한 기후변화 대응, 탄소중립 실현, 쓰레기 대란 등이 우리의 삶을 위협하고 있다”며 “이번 TIPS 프로그램을 통해 음식물폐기물 대형화 시스템 구축, 탄소 배출 분석 및 활용을 통한 밸류 고도화 등으로 환경오염을 감소하고 폐기물을 고부가가치 자원으로 재창출함으로써 최근 시장의 화두로 떠오른 항공기 바이오 연료 및 PLA 플라스틱 연료를 고도화할 계획이며, 일본, 베트남, 유럽 진출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