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모빌리티 ‘이온어스’, 딥테크 팁스 선정


에너지모빌리티 스타트업 이온어스딥테크-팁스(Deep-tech 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이온어스는 15억원 규모의 R&D자금을 확보했다. 

이온어스는 단위 모듈화한 에너지 모빌리티 기술로 무공해건설현장과 VPP(Virtual Power Plant, 가상발전소)의 주요자원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현장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활용해 인공지능 배터리 예측 플랫폼을 고도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온어스는 이동형 ESS(Energy Storage System, 에너지저장장치) 개발 선도기업으로 배터리시스템을 통한 디젤발전기를 대체하는 기술을 개발한 바 있다. 이를 인정받아 2022년부터 경기RE100 비전선포식 등 다양한 행사를 넷제로로 만들고 있으며 최근 이동형 급속충전시스템을 선보이는 등 에너지의 모빌리티의 가능성을 현실화하고 있다.

wowtale.net wowtale.net 3 - 와우테일

딥테크 팁스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선정해 3년간 최대 15억원의 기술개발 자금과 사업화와 해외마케팅 자금까지 최대 17억원을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프로그램이다. 기존에 운영하던 팁스 프로그램보다 지원 규모가 더 커진 반면 더욱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친다.

허은 이온어스 대표는 “에너지원의 재생에너지화, 에너지원의 전기화는 거스를 수 없는 시대적 변화”라며 “전통적인 에너지들도 운반구를 이용해 이동했던 것처럼 전기도 마찬가지로 변화할 수 밖에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딥테크-팁스 선정으로 배터리 어플리케이션 분야를 빠르게 선점해 시장을 리드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앞당겨졌다”고 전했다.

한편, 이온어스는 지난해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크립톤과 공동 운용하는 ‘스타트업아일랜드 제주 개인투자조합 1호’를 통해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