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oodtech

고피자, 2023년 싱가포르 빛낸 유망 프랜차이즈 선정

2023-11-20 < 1 min read

author:

고피자, 2023년 싱가포르 빛낸 유망 프랜차이즈 선정

Reading Time: < 1 minute

고피자가 싱가포르 프랜차이즈 시상식 ‘2023년 프랜차이즈 라이센싱 아시아(Franchising and Licensing Asia 2023)’에서 ‘최고의 유망 프랜차이즈상’, ‘최고의 프랜차이즈 운영자상’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싱가포르 프랜차이즈 협회와 산업통상부가 주관하는 ‘2023년 프랜차이즈 라이센싱 아시아’는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기업을 선정하는 싱가포르 최고 권위의 프랜차이즈 시상식으로, 올해엔 싱가포르 산업통상부 및 문화부 장관인 로우옌링(Low Yen Ling)이 직접 시상했다.

‘최고의 유망 프랜차이즈상’과 ‘최고의 프랜차이즈 운영자상’을 받은 고피자는 이번 시상식에서 수상한 유일한 한국 기업으로, 이번 수상으로 싱가포르 프랜차이즈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의 인지도를 확보했다.

고피자는 ▲특허 받은 오븐인 ‘고븐(GOVEN)’ ▲직원이 토핑만 하면 자동으로 피자를 굽고, 커팅하는 로보틱스 기술이 결합된 ‘고봇 스테이션(GOBOT STATION)’ ▲어느 매장에서도 일정한 피자 맛을 제공할 수 있도록 품질 관리 및 교육을 도와주는 ‘AI 스마트 토핑 테이블(AI Smart Topping Table)’ 등의 푸드테크 기술 뿐만 아니라 ‘칠리크랩피자’, ‘트러플치즈피자’ 등 싱가포르 현지인들의 수요와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싱가포르의 3대 피자 브랜드로 성장했다.

임재원 고피자 대표는 “소비자분들의 사랑에 더불어 임직원들과 가맹점주분들의 노력이 있었기에 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던 것 같아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모두에게 최선을 다하는 고피자가 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고피자는 현재 총 6개국에 진출, 국내외 약 2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세계 1위 공항인 싱가포르 창이국제공항 제2터미널에 200:1의 경쟁을 뚫고 입점했다. 또한 11월 22일 부산에 새로운 컨셉의 플래그십 모델인 경성부경대점을 오픈하며 국내 가맹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수상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