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Contents Funding

힙합 비트거래 ‘제이원비츠’ 운영사 일학교, 씨엔티테크서 후속 투자 유치

2024-01-05 < 1 min read

author:

힙합 비트거래 ‘제이원비츠’ 운영사 일학교, 씨엔티테크서 후속 투자 유치

Reading Time: < 1 minute

힙합 비트거래 플랫폼 ‘제이원비츠’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일학교씨엔티테크로부터 지난 2021년 시드 투자에 이어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5일 밝혔다. 금액은 비공개다.

많은 힙합 관련 프로그램이 등장할 정도로 힙합이 성장하고 있으며, 음악시장에서 비중이 높아지고 있으나 소속사가 없는 가수들은 비트 구하기가 어려워 곡 만들기가 힘든 현실이다. 기존 비트거래는 작곡가가 유튜브나 개인SNS에 업로드하여 개인 간 거래하는 구조로 이루어져 왔으며, 이로 인해 불안전한 거래로 법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일학교는 비트 거래 활성화와 안전한 거래 촉진을 위해 온라인 비트 거래 플랫폼 J1BEATZ를 런칭했다.

J1BEATZ는 오픈마켓형 비트거래 플랫폼으로 실력 있는 프로듀서를 발굴하고, 이들과 직접 계약해 비트 및 음원의 유통을 대리하는 퍼블리싱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2020년에는 래퍼 ‘베이식’과 협업해 J1BEATZ에서 활동하는 무명 작곡가의 비트를 구매해 음원을 제작하고, 실시간 검색어 1위, 유튜브 조회수 300만회를 달성한 바 있다.

씨엔티테크는 2021년 시드 투자 유치 이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주최하는 2023년 청년창업사관학교(경기북부센터, 씨엔티테크 민간 주도형 운영)지원 사업을 통해  주식회사 일학교의 사업모델 고도화 및 투자 역량 제고를 도왔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는 “주식회사 일학교는 2021년 시드 투자 유치 이후 사업의 다각화를 통해 누적 스트리밍 수 5배 증가, 누적 거래랑 4배 증가하였고 23년에는 전년도 매출 대비 280%이상 매출이 증가했다”며, “국내 최다 아티스트 및 비트 음원을 보유한 플랫폼으로 성장하여 K-pop 관련 음원 콘텐츠 수요 대응이 가능한 글로벌 비트 플랫폼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밝혔다

[음악(Music) 관련 뉴스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