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Government

중기부, ‘지역 엔젤투자허브’ 신규 구축…운영 지자체 모집(~3월4일)

2024-02-19 < 1 min read

author:

중기부, ‘지역 엔젤투자허브’ 신규 구축…운영 지자체 모집(~3월4일)

Reading Time: < 1 minute

중소벤처기업부는 지역의 엔젤투자 촉진을 위해 ‘지역 엔젤투자허브’를 신규 구축하고, 이를 함께 운영하고자 하는 지방자치단체를 3월 4일까지 모집한다. 지역 엔젤투자허브는 엔젤투자의 수도권 편중 해소와 지역 단위 창업-투자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전문기관으로, 2021년 충청권, 호남권을 시작으로 ’23년 동남권에 개소하는 등 비수도권 3개 광역권((충청권(대전TIPS타운), 호남권(광주AI스타트업캠프), 동남권(창원과학기술진흥원))에 구축·운영 중이다.

엔젤투자 비중은 2012년 기준 수도권은 373억원(64%), 비수도권 210억원(36%)에서 2022년 기준 수도권 8,606억원(76%), 비수도권 2,692억원(24%)을 기록했다. 

지역 엔젤투자허브는 민간(지역 투자자, 전문가 등)과 공공(지자체, 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가진 인프라, 역량 등을 활용하여 지역 특성에 맞는 창업-투자 활성화 방안을 수립·추진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엔젤투자허브가 구축된 광역권은 스타트업 IR, 엔젤투자 설명회, 엔젤투자 포럼 등 지역 엔젤투자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올해는 지역 엔젤투자허브가 旣 구축된 권역(충청권, 호남권, 동남권)을 제외한 비수도권 광역권* 3개 광역시·도 중 한 곳에 신규 허브를 구축한다.

신규 허브 선정을 위해 엔젤투자 성장 가능성, 엔젤투자 촉진을 위한 운영 방안, 지자체간 유기적인 협력을 위한 최적의 입주공간 제시 등을 평가하고 최고점을 획득한 지방자치단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지역(Local)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