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카탈라이즈리서치, 본레디벤처스와 130억원 규모 펀드 조성…웹3·AI·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2024-03-28 2 min read

author:

카탈라이즈리서치, 본레디벤처스와 130억원 규모 펀드 조성…웹3·AI·콘텐츠 스타트업 지원

Reading Time: 2 minutes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펌인 카탈라이즈리서치(이하 카탈라이즈)가 본레디벤처스(Bornready Ventures)와 130억원 규모의 ‘카탈라이즈-퓨처버스 생태계 펀드’를 조성했다고 28일 발표했다.

‘카탈라이즈-퓨처버스 생태계 펀드’는 웹3(Web3), 메타버스 및 인공지능(AI)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탐구하는 스타트업을 지원해 퓨처버스가 지원하는 메인넷인 ‘더 루트 네트워크(The Root Network)’를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혁신을 촉진하기 위한 공동 투자 펀드는 주로 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 전역의 스타트업들에게 전례 없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벤처 펀드/스튜디오인 본레디 벤처스는 2022년 퓨처버스의 공동 창업자인 아론 맥도날드(Aaron McDonald)와 샤라 샌더로프(Shara Senderoff)에 의해 설립됐다. 본레디 벤처스는 퓨처버스 혹은 메타버스 앱 및 경험을 최적화한 탈중앙화 블록체인 네트워크인 더 루트 네트워크와 전략적 협업 가능성을 가진 신흥 기술 벤처의 개발과 채택을 가속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퓨처버스는 혁신적인 AI 및 메타버스 기술의 선도 기업으로, 개방적이고 확장 가능하며 상호 운용 가능한 앱, 게임, 경험을 가능하게 한다. 오픈 메타버스의 기술적 인프라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둔 퓨처버스는 세계에서 가장 큰 디지털 컬렉터블 커뮤니티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IP·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메타버스 공간 및 그 이상의 확장된 문화적 영향력을 축적했다. 

카탈라이즈는 2017년부터 매틱 네트워크(현 폴리곤), 바이코노미, 넘버스 프로토콜을 포함한 업계의 유수 프로젝트에 활발히 투자해왔다. 또한 메타버스, 게임, 및 웹3를 포함한 여러 산업의 프로젝트들과 GTM 전략, 마케팅, 비즈니스 개발 등 다양한 기능적 분야에서 프로젝트들을 지원하고 있다. 이에 카탈라이즈는 수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유망 프로젝트들을 조기에 발굴 및 투자하며 다각도에서 지원할 예정이다.

이현제 카탈라이즈 공동대표는 “이번 생태계 펀드 조성을 통해 스타트업들이 더 루트 네트워크의 우수한 메인넷과 퓨처버스의 플랫폼 및 AI 솔루션을 활용해 최대한의 성공을 위한 속도와 혁신성을 확보하고 서비스를 개선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될 것”이라며 “퓨처버스와 카탈라이즈 간의 시너지를 통해 진정한 오픈 메타버스 생태계 구축의 선두로 나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레디 벤처스의 공동 창업가인 아론 맥도날드와 샤라 샌더로프는 “공동 투자 펀드를 통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전역의 스타트업들에게 전례 없는 기회를 제공하고 혁신을 주도해 더 루트 네트워크에서 혁신적인 앱, 게임 및 경험을 구축하는 팀들의 발전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펀드(Fund) 관련 소식 전체보기]



스타트업 소식을 전하는 외우테일 편집장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