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스로프트, 범진전자와 전략적 투자 및 사업협력 계약 체결


스마트글래스 헤드폰 스타트업 긱스로프트는 범진전자와 전략적 투자 및 포괄적 사업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GEEKSLOFT - 와우테일

이번 계약을 통해 범진전자는 긱스로프트에 대한 직접적인 지분 투자와 더불어 양사가 공동으로 연구개발할 수 있는 다양한 신사업 분야에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범진전자 측은 “긱스로프트가 개발 중인 ‘페리스피어’는 개인 음향기기의 대표인 헤드폰이라는 폼팩터를 기반으로 한 제품”이라며 ”내리고 올릴 수 있는 디스플레이 밴드를 추가해 영상 감상과 3D 카메라 기능까지 한 번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범진의 차세대 사업방향과 매우 잘 맞아  과감하게 투자와 사업협력을 결정할 수 있었다”고 기대를 표명했다.

이성욱 긱스로프트 대표는 “범진전자는 금형, 사출분야와 제품 생산의 전문기업으로, 긱스로프트와 같은 제조 스타트업이 쉽게 달성하기 어려운 수준의 완성도를 갖추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범진전자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분야를 탐색하고 발전시키는데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긱스로프트의 페리스피어는 2025년 1월 CES, 3월 SXSW 전시회에 참가한 후 2025년 하반기 양산용 제품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