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아이비, ‘제1회 스타트업 비즈니스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매칭기프트 프로그램을 구현하는 B2B SaaS 기업 마이아이비는 지난 24일 성남상공회의소가 주최한 ‘제1회 스타트업 비즈니스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상금 500만원)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EB%A7%88%EC%9D%B4%EC%95%84%EC%9D%B4%EB%B9%84 - 와우테일

성남상공회의소가 처음 주최한 이번 경진대회는 우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속 성장 기반을 제공하며, 궁극적으로 성남 지역 창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경진대회에는 총 30개 스타트업이 신청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1·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10개 스타트업 대표들이 IR 발표를 통해 각자의 창업 아이템과 기술력, 비즈니스 모델은 물론 기업의 비전과 성장 가능성을 선보였다.

마이아이비는 글로벌 인사 및 조직 전문가인 박영희 대표가 국내에 매칭기프트 소프트웨어 플랫폼이 없다는 문제점을 인식하면서 2023년 9월 창업한 기업이다. 매칭기프트는 직원이 기부나 봉사 활동을 하면 기업은 이에 대해 일정 비율로 금액을 매칭해 기부·봉사 효과를 배로 만들어 주는 제도이다. 

매칭기프트를 도입한 기업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확대하여 지속가능성을 높이게 되며, 임직원이 직접 후원 주제와 기부 단체를 주도적으로 결정하게 되면서 직원만족과 참여형 조직문화를 조성한다. 나아가 매칭기프트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의미있는 활동을 중시하는 MZ 세대 직장인과 잘 맞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다.  

마이아이비는 국내 최초 매칭기프트 플랫폼 ‘기브앤매치’를 개발해 2024년 9월 콜마홀딩스에 정식 서비스를 론칭했다. 2025년 5월에는 LG유플러스 임직원 270여명을 대상으로 파일럿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쳐 기업의 현장 도입 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있다.   

박영희 마이아이비 대표는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 마이아이비의 사업성과 경쟁력을 확인하게 되어 무척 기쁘다”며 “가장 진화된 ESG 방식으로 알려진 매칭기프트를 성남상공회의소와 회원사에게 적극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