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캐릭터, 시드 투자유치.. 인도 공략 본격 시동


캐릭터 창작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유니드캐릭터가 금융권 및 전문직 중심으로 구성된 넥스트드림엔젤클럽으로부터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20191031 youneedcharacter cricketpang크리켓팡 이미지 - 와우테일

유니드캐릭터는 자체 캐릭터를 창작, 캐릭터 IP를 활용해 애니메이션, 상품 디자인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캐릭터로 크리켓팡, 로즈킨더, 토마몬 등이 있다. 현재 인도 국민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크리켓팡’ TV애니메이션 제작을 통해 2020년 인도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다. 

넥스트드림엔젤클럽 태성환 회장은 유니드캐릭터에 투자하게 된 배경으로 ‘인도 캐릭터 시장의 잠재력’과 ‘유니드캐릭터의 맨파워’를 꼽는다.

인도는 중국 다음으로 인구가 많은 국가로 캐릭터 산업은 이제 시작하는 단계이지만 라이센싱 산업 성장률과 시장 잠재력이 매우 큰 시장이다. 인도의 아동인구는 약 3억명으로 중국보다 많을뿐 아니라 한국의 100배에 이른다.

송민수 대표가 뽀로로로 유명한 아이코닉스와 삼성에버랜드 등에서 다년 간 캐릭터, 콘텐츠사업을 담당했던 경력과 TV애니메이션 경력 프로듀서 및 전문 시나리오 작가 등 캐릭터 사업에서 최소 9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팀원들의 맨파워가 결정적인 투자 배경이라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올해 1월, 인도 최대의 브랜드 및 IP 라이센싱 전문 회사인 License India와 인도 현지 사업 파트너십을 맺고 애니메이션 ‘크리켓팡’ 제작을 통해 인도 메이저 TV채널 방영 및 라이센싱 등을 진행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인도 진출 이후 크리켓 문화가 퍼져있는 남아공, 영국, 호주 등 글로벌로도 애니메이션을 배급할 계획이다. 

https://youtu.be/LgcqKv7DGoM

송민수 대표는 “이번 시드투자 유치를 통해 ‘크리켓팡’ 애니메이션 제작 속도가 빨라질 예정이며 인도 현지 배급사, 테마파크 등을 통해 긍정적인 레퍼런스를 확보하여 사업진출이 가시화될 것”이라 밝혔다.

기사 공유하기

응답

  1. […] 캐릭터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지난 10월에는 넥스트드림엔젤클럽에서 시드 투자를 받은 바 […]

  2. […] 지난 10월에는 금융권 및 전문직 현직자로 구성된 넥스트드림엔젤클럽의 시드투자를 받은 바 […]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