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센시콘, AI-빅데이터 결합 스마트POS ‘카멜레온’ 선보여.. 공유주방 50% 점유

2019-12-10 < 1 min read

센시콘, AI-빅데이터 결합 스마트POS ‘카멜레온’ 선보여.. 공유주방 50% 점유

Reading Time: < 1 minute

스타트업 센시콘이 인공지능(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한 다중 사업자 결제 솔루션인 ‘카멜레온’으로 외식업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센시콘의 ‘카멜레온’ 서비스는 무인 키오스크, 모바일 앱, 배달 앱, QR코드 등 다양한 주문 채널을 연동시켜 다중 사업자의 배송, 결제, 정산 등 모든 관리를 하나의 단말기에서 통합 처리할 수 있는 스마트POS 플랫폼이다.

센시콘은 배달의민족, 요기요, 배달통 등의 배달서비스, 공유주방인 먼슬리키친, 서울창업허브, 이유있는사람들, 스마트폰 주문 시스템인 카카오챗봇과 NHN 오더픽, 배달대행 서비스인 바로고, 생각대로, 부릉 등 국내 최다 주문 채널에서 외식업 데이터를 수집 중이다.

센시콘은 올해 10월 말 기준으로 약 500여개의 소상공인 외식업 매장을 비롯하여 서울창업허브, 크래프톤, 이유있는사람들, 먼슬리키친, 모아키친, 키친X 등의 공유주방과 푸드코트 대상으로 약 800여개의 매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특히 공유주방 시장에서는 약 50% 이상을 점유하고 있다.

수집된 데이터를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분석해서 계절/날씨/요일/시간대별 집중 매출 메뉴 및 개인 특성별 선호 메뉴 정보를 제공하고, 상권 분석을 통하여 각 지역별로 메뉴 선호도와 매출이 높은 품목도 예측한다. 이런 데이터는 매장점주들의 마케팅 활동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

센시콘은 소규모 매장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포인트 적립 및 고객 대기 서비스 등을 POS에 추가하여 서비스 사용 수수료를 낮췄으며, 서비스 이용 방식도 기존 보유기기에서 소프트웨어만 변경하면 사용 가능하도록 하여 신규 매장뿐 아니라 약정/렌탈로 이용중인 기존 매장도 위약금 없이 손쉽게 도입이 가능하다.

또한, 센시콘은 노인,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고도화된 스마트 키오스크를 개발 중이다. 사용자를 자동 인식하여 반응하는 차세대 키오스크로 점자형 키오스크 및 노이즈캔슬링을 통한 음성인식, 높이 자동조절 등이 가능하다.

김동국 센시콘 대표는 “외식업뿐 아니라, 무인화 솔루션과 빅데이터를 적용한 제품과 서비스들을 다각도로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