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Funding

인도 옴니채널 안경점 ‘렌즈카트(LensKart)’, 소프트뱅크 비전펀드에서 2.75억달러 투자유치

2019-12-22 1 min read

인도 옴니채널 안경점 ‘렌즈카트(LensKart)’, 소프트뱅크 비전펀드에서 2.75억달러 투자유치

Reading Time: 1 minute

인도의 옴니채널 안경점을 운영하는 렌즈카트(Lenskart)가 시리즈G 라운드에서 소프트뱅크비전펀드(Softbank Vision Fund)에서 2억7천5백만달러를 투자받았다고 한다.

요즘 위워크 상장 무산에 따라 소프트뱅크의 투자 실패 소식이 연이어 터지고 있는 가운데, 비전펀드의 대규모 투자 소식이다.

이 회사는 설립한 지 9년이 넘었는데, 온라인에서 안경과 콘텍트렌즈 등을 판매하다가 오프라인 매장으로 확장했다고 한다. 현재 인도 내 100개 이상 도시에 500개가 넘는 매장을 운영 중인데, 온라인 매출 비중이 60%를 넘는다고 한다.

이번 투자를 포함해서 누적 4억5천만달러 이상을 투자받았는데, 이번 투자는 회사 가치를 15억달러에 평가했다고 한다. 유니콘(unicorn)이다.

이 회사도 앱을 통해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서 업로드하면, 얼굴 모양에 맞는 안경을 추천해 주는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번 투자금은 기술 인프라 구축과 공급망 확충에 쓸 예정이라고 한다.

안경 관련 스타트업 소식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하시길…

[인도(India) 스타트업 생태계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편집장(Chief Editor)이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