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vents

와디즈-제이프렌즈, 국내 스타트업 중국 진출 돕는다

2020-01-15 < 1 min read

와디즈-제이프렌즈, 국내 스타트업 중국 진출 돕는다

Reading Time: < 1 minute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는 국내 스타트업의 중국 진출을 돕기 위해 제이프렌즈와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그간 와디즈가 준비해온 해외 B2B 기반 신규 사업인 ‘와디즈트레이더스’를 통해 와디즈 펀딩에 성공한 메이커가 빠르게 해외로 진출 할 수 있게 판로를 확대하는 차원에서 마련했다.

중국 내 마케팅‧유통 전문기업 제이프렌즈는 중국 현지 법인을 통해 온라인 유통 및 중국 인플루언서인 왕홍(網紅)을 활용한 미디어 커머스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으며 K 뷰티 매거진 발행, K 투어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사는 와디즈 메이커들의 성공적인 중국 진출 전략을 기획하고 브랜드에 적합한 종합적 컨설팅은 물론 현지 맞춤형 홍보, 마케팅을 종합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와디즈는 중국 시장의 특수성과 현지 상황에 맞춰 중국에서 오랜 기간 전문성을 쌓아온 제이프렌즈를 통해 중국어 브랜드명과 광고문구 선정부터 상표등록, 위생허가 신청 등 실제적인 업무를 지원하고 중국 진출을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와디즈 신혜성 대표는 “지난해부터 해외 주요 크라우드펀딩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통해 와디즈 펀딩 성공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자 노력해 왔다”며 “이번 제휴를 통해 국내 스타트업들이 중국 진출의 물꼬를 틔우고 한국을 넘어 세계를 무대로 도전하는 메이커들을 지원하는데 더욱 힘 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이프렌즈 장래은 대표는 “와디즈와의 협약을 통해 국내 유망 스타트업의 중화권 진출을 도울 수 있게 되어 기대감이 크다”며 “그간 쌓아온 노하우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 많은 기업들이 중화권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해외진출(Go global)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