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dutech

콴다, 코로나19로 개학 연기된 학생 대상 무료 서비스 제공

2020-03-03 < 1 min read

콴다, 코로나19로 개학 연기된 학생 대상 무료 서비스 제공

Reading Time: < 1 minute

교육 콘텐츠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는 매스프레소코로나19 확산에 개학이 연기된 학생들의 공부를 도와주는 “1일 1콴다 선생님”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3월 6일까지 진행되는 “1일 1콴다 선생님” 캠페인은 콴다 앱을 통해서 참여할 수 있으며, 캠페인 기간인 3월 2일부터 3월 6일까지 5일간 콴다를 사용하는 모든 학생들은 무료질문을 매일 1개씩 받고 이를 가지고 명문대 선생님들에게 실시간으로 질문을 할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학교 개학이 연기되거나 학원들의 휴원되어 선생님께 직접 질문을 못 하는 학생들이 혼자 공부할 때 질문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콴다는 2020년 2월 현재 누적 다운로드 500만건 이상, 누적 문제 해결수가 4억건을 돌파하였다. 한국에서는 초·중·고등학생 3명 중에 1명은 쓰고 있는 것이다. 

매스프레소 이종흔 공동대표는 “콴다는 가장 효과적인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로써, 지금과 같이 혼란스러운 시기에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콴다가 더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하며 캠페인을 기획하였다” 며, “콴다는 이미 잘 알려진 질문 답변과 풀이 검색 서비스에서 더 나아가 동영상 강의, 유사 문제 등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에듀테크 기업인 매스프레소는 교육 콘텐츠 플랫폼 “콴다”를 운영하고 있다. 콴다는 한국 서비스의 고도화와 안정화 이후 2018년 11월 일본을 선두로 글로벌 진출을 했다. 2019년 3월 초에 출시한 영어 버전은 인도, 미국, 싱가포르 등 50여 개 국에서 동시에 운영되고 있다. 이후 2019년 8월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언어로 서비스를 런칭하며 순차적인 글로벌 확장을 하였고, 작년 10월에 160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마무리하였다.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