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Venture Capital

스파크랩, 싱가포르 기반 IoT-스마트시티 액셀러레팅 ‘커넥스’ 런칭

2020-03-06 < 1 min read

스파크랩, 싱가포르 기반 IoT-스마트시티 액셀러레팅 ‘커넥스’ 런칭

Reading Time: < 1 minute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및 벤처 캐피탈 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인 스파크랩(Sparklabs) 그룹이 싱가포르 기반 IoT스마트시티프롭테크 전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스파크랩 커넥스(SparkLabs Connex)’를 출범한다.

스파크랩 커넥스 프로그램의 핵심은 전 세계 기술 선도기업 및 스마트시티와의 파트너쉽에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단순한 스타트업 육성에서 더 나아가 노키아(Nokia), 트루디지털(True Digital)베카(Beca)스카이롬(Skyroam) 등 유럽, 아시아태평양 지역 등지의 다양한 기업은 물론 타이베이, 송도, 호주의 다윈과 같은 도시와의 파트너쉽을 통해 기술의 수요와 공급을 효과적으로 연결하고 혁신의 속도를 극대화한다.

또한 전 세계 325개 이상 도시 및 스마트시티 기술 공급업체로 구성된 네트워크인 고스마트(Go Smart), 한국 프랑스·스페인·일본·대만 등 도시 전역에 8개의 스마트시티 테스트베드를 보유하고 있는 어반테크놀로지얼라이언스(Urban Technology Alliance)와의 제휴를 통해 관련 분야 우수 스타트업의 빠른 기술 고도화 및 상용화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프로그램의 운영은 싱가포르 기반 IoT 및 스마트시티 자문기업인 씨알에이어소시에이트(CRA&Associates) 설립자이자 맥킨지앤컴퍼니 IoT분야 수석 고문, IDC 아시아 퍼시픽 IoT, 모빌리티, 통신 분야 책임자 등을 역임한 찰스 리드 앤더슨(Charles Reed Anderson)이 맡는다.

찰스 리드 앤더슨은 “스파크랩 커넥스는 단순한 액셀러레이터의 역할에서 벗어나 IoT, 스마트시티 및 프롭테크 기술 생태계 전체를 성장시킬 수 있는 혁신 허브를 목표로 한다”라며, “이를 위해 5G 수익화, 지속가능성 확보, 친환경 녹색건축 등 시장의 주요 성장 요소를 다루는 스타트업에 적극 투자하고 5G, 저전력 WAN, eSIM, 인공지능, 보안 등 혁신 기술 인에이블러를 활용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노키아의 엔터프라이즈 세일즈 책임자인 다니엘 모수프(Danial Mausoof)는 “스파크랩 커넥스와의 협력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관련 분야의 다양한 기회들을 다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특히 통합운영센터와 같은 노키아의 솔루션을 통해 스마트시티의 효과적인 조성 및 운영을 돕고 기업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스마트시티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스파크랩 커넥스 프로그램은 전 세계 모든 국가 기반의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하며, 첫 프로그램은 2020년 중순에 시작될 예정이다.

[벤처캐피탈(Venture Capital)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