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l Enterprise

위젯누리, ‘스마트체크’로 실시간으로 키오스크 고장 체크 가능

2020-06-08 < 1 min read

위젯누리, ‘스마트체크’로 실시간으로 키오스크 고장 체크 가능

Reading Time: < 1 minute

지능형 화이트리스트 전문 기업 위젯누리가 무인 자동화기기의 위험성을 제어하고 장비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스마트체커를 출시한다고 8일에 밝혔다.

스마트체커는 위젯누리의 자체 기술인 지능형 화이트리스트와 장애모니터링을 결합하여 키오스크를 포함한 무인 자동화기기의 장애를 모니터링하고 진단, 조치할 수 있는 원스톱 장애 관리 플랫폼이다.

키오스크 시장은 2019년 최저시급의 상승으로 인한 인건비 부담과 2020년 코로나19 이후에 생긴 언텍트 소비의 바람으로 인하여 급속도로 시장이 커지고 있지만, 키오스크에 장애가 발생했을 때 제대로 대응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스마트체커는 클라우드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키오스크의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정보를 수집하며 실시간 모니터링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장애에 대한 사전/사후 대응을 할 수 있으며, 장애에 대한 원인을 알 수 있게 된다. 장애의 원인을 알 수 있어 CS센터 직원은 현장 방문을 하지 않아도 원격으로 키오스크의 장애를 해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지능형 화이트리스트를 통해 자동으로 화이트리스트를 구축하고, 키오스크 내 소프트웨어의 신뢰성을 분석하여 불법/악성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소프트웨어의 실행을 차단하여 키오스크의 원활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다.

스마트 체커를 통해 CS센터는 현장 방문을 90% 줄일 수 있으며, 사업주는 키오스크 고장으로 인한 매출액 감소를 줄일 수 있으며, 고객에겐 차별화된 관리서비스를 통해 신뢰를 쌓고 공급사에겐 신속한 장애 대응으로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위젯누리 측은 “스마트체커는 장애 모니터링, 진단, 조치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써, 키오스크 제조사, 서비스 개발사, 자동화기기 관리 회사 등 모든 무인자동화기기 관련 회사에서 클라우드를 통하여 이용 가능하다”고 밝혔다.

[엔터프라이즈(Enterprise) 소식 전체보기]

[코로나19(corona19) 관련 소식 전체보기]

투자자와 창업팀의 간극을 메울 수 있는 컨텐츠에 관심이 많은 초기 스타트업 투자자이자 와우테일(wowtale) 기자입니다. Linkedin Facebook투자실적
Leave a comment

댓글 남기기